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중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한다사중,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만들고 꾸미는‘파티플래너’체험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한다사중,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만들고 꾸미는‘파티플래너’체험
작성자 하동 한다사중학교 등록일 2019/10/18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9/10/19 담당자명
20191018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하는 파티플래너 체험(한다사중)
20191018 우리들만의 가든 파티(한다사중)
한다사중,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만들고 꾸미는‘파티플래너’체험
- 2019학년도 전교생 직업체험 실시

한다사중학교(교장 정한규)는 2019년 10월 18일(금)에 진주 물사랑교육농장에서 한다사중학교 전교생과 지도교사 8명이 함께 하여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전교생 직업체험의 하나로 ‘파티플래너’ 체험을 했다.

‘파티플래너’ 체험은 파티플래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 후 모둠별로 의논하여 자신만의 파티를 기획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또한, 자신이 파티 주최자가 되어 계절별로 알맞은 파티 음식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파티 음식으로는 샐러드 샌드위치, 감자 핫도그, 캐릭터 주먹밥, 과일 크런치, 카나페 등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보고 파티를 열어 학생들과 선생님이 함께 만든 음식을 나눠 먹었다.

학생들은 각자 역할을 나누어 음식을 마련하고, 파티장을 꾸미고, 기자가 되어 친구들이 활동하는 모습을 취재하는 등 모두 적극적으로 체험에 임하면서 파티플래너라는 다소 생소한 직업을 만들고 꾸미고 맛보며 체험해보았다.

이번 직업체험에 참여한 2학년 이○○ 학생은 “평소에 말이 없고 소심한 학생들도 파티플래너 체험을 하면서 자신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 선생님들과 친구들과 함께 음식을 만들고 만든 음식을 맛보면서 더 친해질 수 있어 좋았다. 요리를 만들면서 아무도 다치지 않고 모두 즐겁게 활동을 마무리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런 활동이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첨부파일 20191018선생님과친구들과함께하는파티플래너체험(한다사중).jpg (1224 kb)
20191018우리들만의가든파티(한다사중).jpg (2732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