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중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정곡중, 음식을 통해 정을 나눠요!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정곡중, 음식을 통해 정을 나눠요!
작성자 의령 정곡중학교 등록일 2019/06/18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9/06/18 담당자명
정곡중, 음식을 통해 정을 나눠요! 맛자랑어울마당
정곡중, 음식을 통해 정을 나눠요!
- 인근 초등학생 대상 맛자랑 어울마당 및 과학탐구교실 운영

정곡중학교(교장 김규만)는 6월 14일(금) 09:00~13:30에 학교 축제의 일환으로 제19회 맛자랑 어울마당 행사를 실시했다.

교사와 학생들이 조를 이루어 가사실에서 다양한 음식을 직접 만들고 인근 초등학교인 정곡초 및 궁류초 5,6학년, 유곡초의 4,5,6학년 학생들과 담임교사, 본교 학생들의 학부모를 초청하여 함께 음식을 나눠 먹었다.

이러한 행사는 정곡중학교만의 전통으로 오랜 시간 이어져 오고 있는 것으로 학생들에게 손님을 맞이하여 정성을 다해 음식을 준비하고 모두 함께 나눠 먹는 즐거움을 알게 하며, 인근 초등학교 학생들의 본교 방문 기회를 만들어 대외적으로 학교를 소개하는 소중한 기회의 장이 되기도 한다.

같은 날 중앙현관에서는 1학기 수업 결과물 전시회가 열려 학생들이 미술, 사회, 과학 시간 등에 만든 냅킨 아트, 한국사 종이 모형, 3D 프린터를 활용한 결과물 등을 선보였다.

그리고 초청한 초등학생들을 위한 과학탐구교실을 운영하여 공기청정기 키트를 제작하고 무게 어림잡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흥미로운 활동이 진행되기도 하였다.

[사진설명] 사진은 14일(금) 오전 음식을 차리고 함께 나눠 먹는 모습
첨부파일 맛자랑어울마당.jpg (3012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