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중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진명여중, 등굣길 학생 맞이하기 행사로 화합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진명여중, 등굣길 학생 맞이하기 행사로 화합
작성자 진주 진명여자중학교 등록일 2019/03/22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9/03/23 담당자명
진명여중, 등굣길 학생 맞이하기 행사로 화합 진명여중등굣길캠페인1
진명여자중학교(교장 김태규)는 22일(금) 아침 등굣길 학생 맞이하기 행사로 화합된 모습을 선보였다.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려 유난히 쌀쌀한 아침이었지만, 교장 교감 이하 전 교사, 학교운영위원회 위원들까지 교문을 지키며 학생들을 기쁜 마음으로 맞아주었다. 어른들의 모습을 본 학생회 학생들은 학교폭력예방, 인성중점학교를 위한 행동 강령, 청렴문화 정착 등을 안내하는 피켓과 띠를 두르고 캠페인활동까지 실시하였다.

비록 작은 초코파이 하나를 쥐어 주며 학생들을 응원하는 행사였지만, 학생들은 뜻밖의 선물과 환대에 어쩔 줄을 몰라 하였다. 또한 전 교직원과 학부모 위원이 함께 ‘학교폭력 멈춰’ 피켓을 선두로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호소하고 ‘청렴으로 이끈 진명교육’을 당부하여 행사의 의미를 드높였다.

앞으로도 진명여중은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가정통신문 발송, 학교폭력 설문조사, 범죄예방교실 운영, 담임교사 생활지도, 각종 캠페인, 초청 강연, Wee class 운영, 학교폭력위기진단체크리스트 활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학생들은 “아침 등굣길에 많은 선생님들이 반갑게 맞이해주셔서 기분이 좋았고 홍보물과 피켓 내용을 읽으며 학교 폭력 문제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다’며 이런 일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사진설명] 사진은 22일 등굣길 캠페인을 하는 교직원과 학생들의 모습
첨부파일 (도교육청)2019.진명여중등굣길캠페인보도자료.hwp (103 kb)
진명여중등굣길캠페인1.jpg (4666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