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유치원·초등·특수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신천초, 마술과 함께한 흡연예방교육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신천초, 마술과 함께한 흡연예방교육
작성자 산청 신천초등학교 등록일 2019/06/19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9/06/20 담당자명
신천초, 마술과 함께한 흡연예방교육 190619흡연예방마술공연(1)
신천초, 마술과 함께한 흡연예방교육 190619흡연예방마술공연(2)
마술과 함께한 흡연예방교육

신천초등학교(교장 정영자)는 2019년 6월 19일 「미리내 마술극단」 초청하여 마술과 함께하는 흡연예방교육을 본교 소강당에서 실시하였다.

“담배 안돼요”라는 메시지가 새겨져 있는 빨간 코트를 입은 마술사의 등장, 화려한 불빛과 현란한 마술사의 손놀림 뒤에 보여 지는 담배모형, 담배연기 등은 아동들의 강한 호기심을 유발시키기에 충분하였다.

30명의 반짝이는 눈동자가 하나의 초점을 이루자 흡연예방교육의 해로운 물질들이 쏟아져 나왔고, 마술과 함께 빠르게 흡연으로 올 수 있는 질병들을 아동들에게 각인 시키며 진행되었다. 아동들은 무대에서 눈을 때지 않았고 스스로 학습의욕을 고취시키며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나는 앞으로 담배를 멀리할 것이며,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담배를 멀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는 금연다짐을 끝으로 무대의 막은 내려졌다.

청소년 흡연의 시작은 대부분 또래집단의 권유나, 호기심에서 출발을 하지만, 단 한 번의 흡연이 평생 끊을 수 없는 흡연으로 이어져, 청소년의 흡연은 단순히 개인적인 문제이기 보다는 사회적인 심각한 문제이다. 따라서 흡연을 시작해서 금연을 하기 보다는 담배에 자신을 노출시키지 않는 충만한 금연의지를 키워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

흡연예방교육은 담배에 노출되기 전 초등학교 시기부터 이루어져야 함에 본 흡연예방교육을 통해 유해성과 심각성을 깨닫게 하고, 흡연 노출 및 흡연 권유에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과 가치관을 함양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루어 졌다. 앞으로 신천초등학교에서는 다각적인 접근을 통한 흡연예방교육 실시 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마술사와함께한흡연예방교육.hwp (37 kb)
190619흡연예방마술공연(1).JPG (1299 kb)
190619흡연예방마술공연(2).jpg (2343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