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유치원·초등·특수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죽림초, 충혼탑 참배하며 나라의 소중함 느껴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죽림초, 충혼탑 참배하며 나라의 소중함 느껴
작성자 통영 죽림초등학교 등록일 2019/06/19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9/06/20 담당자명
죽림초, 충혼탑 참배하며 나라의 소중함 느껴 통영죽림초,원문해병대전적지답사(사진1)
죽림초, 충혼탑 참배하며 나라의 소중함 느껴 통영죽림초,원문해병대전적지답사(사진2)
죽림초, 충혼탑 참배하며 나라의 소중함 느껴 통영죽림초,원문해병대전적지답사(사진3)
통영시 죽림초, 충혼탑 참배하며 나라의 소중함 느껴
- 죽림초 5, 6학년, 호국보훈의 달 원문 해병대 전적지 답사...6.19

죽림초등학교(교장 서광훈)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6월 19일(수) 5, 6학년 학급임원을 대상으로 우리 고장 현충 시설인 원문 해병대 전적지를 찾아 참배했다.

이날 죽림초 학생들은 통영시 무전동에 위치한 원문 해병대 전적지까지 도보로 이동하여 충혼탑에 헌화하고,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령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참배했다.

이어 구국의 혼이 서린 통영상륙작전 기념관에 마련된 전시물들을 관람하며 치열했던 한국전쟁의 실상과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충혼탑, 기념비 주변 잡초 제거 및 환경정화활동을 하면서 호국영령들의 넋을 위로했다.

참배에 참여한 6학년 전교회장은 “해병대 전적지에 처음 와 보는데, 직접 와서 참배를 하니 더욱 감사한 마음이 생겼다. 특별한 날만 기억하는 것이 아니라, 평소에도 감사한 마음을 잊지 않아야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행사는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우리 고장의 독립운동 및 현충 시설을 탐방함으로써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되새겨 올바른 국가관과 가치관을 확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끝>.

[사진설명]
사진(1)은 통영 원문 해병대 전적지 답사 후 단체 사진 촬영모습
사진(2)는 충혼탑에 묵념하는 학생들, 교직원 모습
사진(3)은 충혼탑에 헌화하는 학생들 모습
첨부파일 통영죽림초,원문해병대전적지답사(보도자료).hwp (100 kb)
통영죽림초,원문해병대전적지답사(사진1).jpg (966 kb)
통영죽림초,원문해병대전적지답사(사진2).jpg (865 kb)
통영죽림초,원문해병대전적지답사(사진3).jpg (868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