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보도자료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고등학교 진로 변경 전입학제 시행(중등교육과담당 김현욱 ☎268-1169)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고등학교 진로 변경 전입학제 시행(중등교육과담당 김현욱 ☎268-1169)
작성자 중등교육과 등록일 2021/06/25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담당자명
고등학교 진로 변경 전입학제 시행(중등교육과담당 김현욱 ☎268-1169) 1-1전입학제
고등학교 진로 변경 전입학제 시행
- 일반고와 특성화고 간 1학년생... 자신에게 맞는 진로 설계 도움 -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021학년도 도내 소재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일반고등학교(자율형공립고 포함)와 특성화고등학교 간 진로변경 전입학제를 시행한다.

진로 변경 전입학제는 고등학교에 입학하였으나 진로 적성이 맞지 않는 학생들에게 진로변경의 기회를 제공하여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고등학교 1학년에 한하여 연 1회(8월 중) 시행한다.

특성화고에서 적용지역(창원, 마산, 진주, 김해, 거제) 일반고로의 진로 변경 전입학은 학교별 결원의 범위 내에서 교육감이 허가하며, 희망 학생은 현재 재학 중인 학교에서 신청 서류를 도교육청으로 제출하면 심의를 거쳐 배정한다.

특성화고에서 비적용지역 일반고로의 진로 변경 전입학은 학교별 결원의 범위 내에서 해당 학교장이 허가하며, 일반고에서 특성화고로의 진로 변경 전입학은 정원외 2% 범위 내에서 해당 학교장이 허가한다. 희망 학생은 현재 재학 중인 학교에서 신청 서류를 전입학 희망학교로 제출하여 심의를 거쳐 허가한다.

이를 위해 7월 16일부터 전입학 허가 예정 인원과 학교 전입학 전형 계획을 도교육청 및 해당 학교 누리집에 공개하며, 전입학 서류 제출 기간은 8월 2일(월)부터 8월 6일(금)까지이다. 도교육청과 해당 학교는 최종 전입학 허가 여부를 8월 18일(수)에 학교누리집 게시 및 학생 SMS발송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진로 변경 전입학제에 따라 그동안 허가된 학생은 매년 100여 명 정도이며, 자신의 진로 목표에 맞는 전입학이 이루어진 학생들은 학교생활에 크게 만족하고 있다.

이정숙 중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과 진로 목표에 맞는 학교로 전입학을 하고, 진학과 취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계속해서 제도를 홍보하고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중등교육과 중등장학담당 주무관 김현욱 ☎268-1169
첨부파일 1-1전입학제.jpg (152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최진영
연락처 :
055-278-179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