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보도자료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경남교육청, 중·고등학생용 ‘안심우산’ 보급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경남교육청, 중·고등학생용 ‘안심우산’ 보급
작성자 민주시민교육과 등록일 2020/11/10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담당자명
경남교육청, 중·고등학생용 ‘안심우산’ 보급 1-1안심우산
유·초 신입생용 가방안전덮개도 내달 중 일선 학교에 전달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중·고등학교와 특수학교에 ‘안심우산’ 3만여 개를 이달 중 보급한다.

이와 함께 내년도 유·초등학교 신입생에게 지원할 가방안전덮개를 12월에 일선 학교로 보급한다.

‘안심우산’은 갑자기 비가 올 때 미처 우산을 준비하지 못한 학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노란색 디자인으로 시야를 확보하여 학생들의 안전을 고려한 우산이다. 안심우산은 또 학생들에게 나눠 쓰고 아껴 쓰는 생활 습관을 통해 환경보호와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의식 확산에 도움을 주고자 만들었다.

경남교육청은 지난해 유·초등학교에 안심우산 4만5천여 개를 보급하여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박종훈 교육감의 공약이기도 한 안심우산 보급사업은 지난 3~4월 안심우산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차량 운전자들이 통학하는 학생들을 쉽게 인지하는데 중점을 두어 제작하였다. 노란 파스텔톤의 원단에 속도제한을 뜻하는 ‘30’과 ‘비가와도괜찮아’ 문구 표시, 경남교육 ‘아이좋아’ 로고를 새겨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이번에 보급하는 가방안전덮개는 학생과 학부모, 교원들의 만족도와 건의 사항을 수렴하여 분실과 착용불편 요인을 최소화하도록 기능을 보강하였다. 가방안전덮개는 경남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개발하여 어린이 교통안전용품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했다.

박세권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안심우산과 가방안전덮개 보급으로 학생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가 한층 높아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 등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민주시민교육과 민주시민교육담당 장학관 한영구(☎210-5251) 또는 주무관 홍규민(☎210-5257)
첨부파일 1-1안심우산.jpg (334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최진영
연락처 :
055-278-179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