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누리집 개선의견

  • 본 게시판은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을 중지합니다. 이전 게시물은 2022년 4월 30일까지 읽기만 가능합니다.
  • 경상남도교육청 누리집(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여러분의 누리집(홈페이지) 개선의견을 받는 공간입니다. 누리집(홈페이지) 개선과 관계없거나 게시물 중 광고성, 특정인의 명예훼손 기타 불건전한 내용과 개인정보를 담고 있을 경우 게시글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답변을 원하는 민원 문의는 온라인 민원 창구경남교육콜센터 (055)268-1004, 268-1100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정색 삼색슬리퍼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검정색 삼색슬리퍼
작성자 하종석 등록일 2019/03/02
첨부파일
내용 안녕하십니까..,이번에 자녀를 중학교 입학을 압둔 학부모입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된 이유는 제자신이 너무 답답한 마음이 들어서 교육감님께 의견을 논할방법이 없나 알아보다 보다 여기에글을남깁니다..
다른게아니라 중학교입학을 압둔 저의자녀앞으로 공지문같은것을 받아왔는데 거기에 학생들 슬리퍼 종류와 색깔까지도 통일해서 준비하라는 공지를 보고 아직도 이렇게 아이들을 한가지로 통일시켜서 통제하려고하는 교육현실에 치가뜰려서 이렇게 글 남기려합니다..
학교는 김해시 수남중 입니다..
저는 요근래 교육환경이 많이 개혁되었고 그렇게 점점 더 나아가고있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너무 황당한 마음이들어서 어디에 건의를해야할지..참담할따름입니다..교육감님께 직접글을 남길수있는 방법도 잘되지않서 이렇게 여기에 글을남깁니다.
시원한 답변을 해줄지 또 누가 해줄지 모르지만 한번기다려보겠습니다..

목록

검정색 삼색슬리퍼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등 답변상세내용표입니다.
[답변] 검정색 삼색슬리퍼
작성자 박성혜 등록일 2019/03/05
첨부파일
내용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은 경상남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소관 내용이라 해당부서의 답변을 올려 드립니다.

----------------------------------------------------------------------------------------------------------------------------------------------------------

학부모님께!

먼저, 학생 생활교육과 관련해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데 감사를 드립니다. 학생들의 ‘슬리퍼 종류와 색깔까지도 통일해서 학생을 통제하려고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말씀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슬리퍼 종류와 색깔을 통일한다’는 공지문은 김해 수남중학교 ‘학생의 학교생활 등에 관한 사항’ 제41조 신발 및 가방 등에 관한 규정에서 ‘② 실내화(슬리퍼 등)는 학교에서 규정된(희색 실내화 또는 삼색선 슬리퍼/짙은 남색바탕에 흰색 선 혹은 흰색 바탕에 검은 선)것을 착용해야 하며 교내 허용지역(운동장 및 잔디밭 제외)에서만 착용한다’는 규정에 따른 것입니다.

학생생활규정은 학교공동체의 구성원인 학생, 교사, 학부모가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에 따라 제정·개정합니다. 위 슬리퍼 종류와 색깔에 대한 규정 또한 이러한 의사결정 과정에 따라 학생들의 위생, 분실 방지 등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교육적 목적의 규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규정이 학생을 통제하려고 하는 문제가 있다면 학생, 교사, 학부모 대표가 참여하여 이루어지는 학칙개정위원회를 통하여 개정할 수 있습니다. 학부모님께서도 학교의 학칙개정위원회 등을 비롯한 여러 소통과정을 통하여 의견을 개진하여 주시면 됩니다. 학부모님께서 제기하신 문제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학생생활규정이 학교교육공동체의 의사가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교육정보과
담당 :
정보보호
이름 :
연락처 :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