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학부모참여뉴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진남초, 학부모회 자원봉사단 통합발대식 개최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진남초, 학부모회 자원봉사단 통합발대식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5/15
첨부파일
내용 - 진남초, 학부모회 자원봉사 통합발대식 개최
- 자원봉사단 총 110여명, 5개 분야에 참여
- 소통과 공감의 교육공동체로…

진남초등학교(교장 홍은표)는 4월 25일 목요일 ‘2019년 진남학부모회 자원봉사 통합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 날 체육관에서는 본교 교직원, 학부모 자원봉사단, 학부모 일부가 참여한 가운데 5개 분야 자원봉사단에게 위촉장이 전달되었다.

2019년 진남 학부모회 자원봉사단은 학부모회위원, 녹색어머니회위원, 사서위원, 별샘위원, 급식모니터요원으로 총 5개 분야에서 활동하며 교육활동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녹색어머니회는 도남 사회복지관 교통봉사대와 함께 학생들의 등·하교 시간의 교통안전을 책임지며, 사서위원은 사서선생님과 함께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 및 수업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별샘위원은 저학년을 대상으로 ‘책 읽어주는 어머니’로 활동하고, 급식 모니터요원은 학생들에게 위생적이고 영양가 있는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학교와 적극적인 소통을 하는 역할을 맡았다.

이번 발대식에 참여한 한 학부모 자원봉사자는 “우리 자녀들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참여하였다. 처음엔 학교와 소통하는 것을 다소 불편하게 느꼈었는데 직접 참여해보니 예상과 다르다.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홍은표 교장은 “110여명의 학부모님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셨다. 적극적인 지지에 감사드리며 학생들의 안전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진남초등학교는 학교와 학부모 및 지역사회가 소통과 공감의 교육공동체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학부모 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올해도 많은 학부모님들의 자발적 참여로 밝고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이 기대된다.

[사진설명] 2019. 진남 학부모회 자원봉사 발대식 장면



*출처: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 - e경남교육홍보관 - 현장소식
http://www.gne.go.kr/board/view.gne?boardId=BBS_0000215&menuCd=DOM_000000135002004000&startPage=2&dataSid=1052443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학교혁신과
담당 :
학부모지원
이름 :
권지영
연락처 :
055-278-177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