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학부모참여뉴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제석초, 아이들을 위한 첫걸음 아름드리 학부모봉사단 발대식 개최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제석초, 아이들을 위한 첫걸음 아름드리 학부모봉사단 발대식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4/01
첨부파일
내용 아이들을 위한 첫걸음,
- 아름드리 제석 학부모 봉사단 발대식 개최

통영 제석초등학교(교장 이종국)는 3월 28일(목) 오후 14시 30분 시청각실에서 학부모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학년도‘아름드리 제석 학부모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학부모의 자발적인 참여에 의해 구성되는‘아름드리 제석 학부모봉사단’은 독서, 상담, 교통봉사, 놀이지원, 급식, 위원회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교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좋은 환경에서 교육활동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은 △학교장 인사 △위촉장수여 △봉사단 선서식 △분과별 협의 순으로 이루어졌다.

먼저 이종국 교장선생님은“우리 미래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있으며,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학교와 부모가 협력하는 체제가 꼭 필요하다”면서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고맙다고 했다.

이어서 제석학부모대표단과 녹색학부모회, 책 읽어주는 파랑새동아리, 도서도우미, 상담자원봉사자 등의 학부모 봉사단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으며, 분과별 협의회 시간에는 각 분과별로 모여 봉사활동의 활동 내용과 운영 방안에 대한 전체 의견을 나누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 봉사단 발대식에 참여한 학부모회 회장은 “이번 제석 학부모 봉사단 발대식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안전한 학교,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학부모들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석초등학교는 학교와 학부모가 하나 되어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환경을 정착해나갈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다.



*출처: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 - e경남교육홍보관 - 현장소식
http://www.gne.go.kr/board/view.gne?boardId=BBS_0000215&menuCd=DOM_000000135002004000&startPage=1&dataSid=1049155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학교혁신과
담당 :
학부모지원
이름 :
권지영
연락처 :
055-278-177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