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학부모참여뉴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명곡초, 학부모 독서동아리‘책나래’문학기행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명곡초, 학부모 독서동아리‘책나래’문학기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12/26
첨부파일
내용 명곡초, 학부모 독서동아리‘책나래’문학기행
- ‘가야시대 숨결을 더듬다’

명곡초등학교(교장 신경초)는 2018년 12월 21일 ‘가야시대 숨결을 더듬다’라는 주제로 학부모 독서동아리(책나래) 문학기행을 실시하였다.

이번 문학기행은 학부모 독서동아리 모임중에 김대갑 작가님의 라는 책을 읽고 토론을 나누던 중 가야문화에 대해 궁금한 것이 많아 직접 김해를 방문했으면 하는 회원들의 마음이 모여 문학기행을 실시하게 되었다.

먼저 국립김해박물관에서 책으로만 보던 가야시대의 유적과 유물을 눈으로 직접 봄으로써 가야시대의 삶과 문화를 한층 더 현실감 있게 배울 수 있었고, 이후 김해 클레이아크 미술관을 방문하여 미술관 관람 및 도자기 체험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뜻깊은 추억과 함께 인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학부모 독서동아리 회장은 “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이 맞다. 가야시대의 역사적 흐름과 문화를 직접 보고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 올 겨울방학에 가족과 함께 또 김해를 방문할 것이라는 다짐을 했다.

학부모 독서동아리 는 주1회 학부모 독서모임을 꾸준히 갖고 있으며, 매주 목요일 아침에는‘학부모와 함께하는 아침동화 읽어주기’를 실시해오고 있다. 이는 자라나는 명곡 어린이들의 독서문화 정착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출처: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 - e경남교육홍보관 - 현장소식
http://www.gne.go.kr/board/view.gne?boardId=BBS_0000215&menuCd=DOM_000000135002004000&startPage=1&dataSid=1023524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학교혁신과
담당 :
학부모지원
이름 :
권지영
연락처 :
055-278-177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