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학교업무 혁신 제안방

  • 교사가 가르치는 일에 전념할 수 있는 근무여건 조성을 위해 교원 행정업무 경감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업무 경감 의견외 비방, 욕설, 장난 등의 게시물이나 인적사항이 허위로 작성된 게시물의 경우에는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리니, 이 점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행정안전부에서 공공아이핀을 폐지하고 민간아이핀으로 일원화함에 따라 2019. 1. 1.부터 공공아이핀으로 작성된 이전글에 대해 열람(비공개글), 수정, 삭제 등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다양한 체험 센터의 교육활동 안내방법 개선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보기표입니다.
다양한 체험 센터의 교육활동 안내방법 개선
작성자 조현복 등록일 2019/08/20
첨부파일 [서식]행정업무다이어트정책제안서.hwp (1825 kb)   [바로보기]
내용 1. 제안 배경
? 박종훈교육감 2기를 맞이하여 도교육청 직속기관 및 체험센터(해봄, 행복마을학교, 지혜의 바다, 과학교육원, 수학문화관, 우포생태분원 등)에서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하는 다양한 강좌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함.
? 당해학교의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유익한 체험을 많이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안내하려고 하고 있으나 일선 학교에서도 자체 안내장이 많이 생산되기 때문에 협조 공문내용은 아주 중요한 내용을 제외하고는 주로 홈페이지에만 게시를 하는 실정임.
? 1000여개의 학교가 각각 홈페이지에 홍보내용을 올리는 것은 비효율적임.
? 일부 학교에서는 안내누락으로 인한 민원도 간혹 발생함.

2. 정책 개선(실현) 내용
? 교육연구정보원에서 학교 홈페이지메인메뉴에 ‘강좌나 교육 참가’ 카테고리를 일괄 생성함.
? 해당 부서에서 강좌나 체험관련 공문을 생산하여 각 학교 및 교육연구정보원에 공문을 동시 발송하면 교육연구정보원에서 해당 안내장을 일괄 탑재하여 학교로 푸시해 줌.

3. 기대효과
? 일선 학교의 홈페이지 담당교사(교무행정원)의 일손도 줄어들고 학부모들도 적시에 다양한 강좌를 안내받을 수 있을 것임.

목록



다양한 체험 센터의 교육활동 안내 방법 개선 의견에 대한 답변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답변 상세보기표입니다.
다양한 체험 센터의 교육활동 안내 방법 개선 의견에 대한 답변
작성자 학교혁신과 등록일 2019/09/02
첨부파일
내용 평소 경남교육 발전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제안해 주신 ‘다양한 체험 센터의 교육활동 안내방법 개선’은 학교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지원 등에서 주최(주관)하는 다양한 학생, 학부모 대상 교육활동을 안내할 수 있도록 별도 게시판(카테고리)을 생성하여 운영해줄 것과 학교 업무 경감을 위해 교육활동 주관 기관에서 홍보자료를 일괄 게시하는 것으로 업무 추진 과정을 개선해줄 것에 대한 제안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 ‘다양한 체험 센터의 교육활동 안내방법 개선’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첫째, 학교홈페이지 메인화면에 ‘강좌나 교육 참가’ 게시판(카테고리)을 생성하는 것은 기술적으로 어렵지 않으나, 학교별 홈페이지 메뉴(노출 게시판 수)가 다르고, 학교마다 의견이 다를 수 있어 전 학교 일괄 적용 시행은 정책적인 검토가 필요한 사항임을 안내드립니다.

◎ 둘째, 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에서 주최(주관)하는 다양한 교육활동 안내 자료 학교홈페이지 일괄 게시는 2019년 3월부터 경남교육청 연구정보원(정보기반부)에서 요청 기관(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으로부터 일괄 게시 요청 공문을 받아 추진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적극 행정 지원을 위하여 업무담당부서(경남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정보기반부)에서는 도교육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분원, 분관 포함)에 학교홈페이지 공통 게시(팝업, 배너, 공지) 신청 방법을 다시 한 번 더 안내하였습니다.(2019.8.29.)

◎ 향후 경남교육청은 학교업무 적정화를 위해 관련 업무 처리 과정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도록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학교에서도 학교업무 적정화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업무 적정화에 대한 궁금증을 담당자(278-1695)에게 연락주시면 정성껏 안내드리겠습니다.(참고: 학교홈페이지 관련 문의처 경남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정보기반부) 269-0773)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학교혁신과
담당 :
업무혁신
이름 :
박성민
연락처 :
055-278-1699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