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학교업무 혁신 제안방

  • 교사가 가르치는 일에 전념할 수 있는 근무여건 조성을 위해 교원 행정업무 경감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업무 경감 의견외 비방, 욕설, 장난 등의 게시물이나 인적사항이 허위로 작성된 게시물의 경우에는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리니, 이 점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행정안전부에서 공공아이핀을 폐지하고 민간아이핀으로 일원화함에 따라 2019. 1. 1.부터 공공아이핀으로 작성된 이전글에 대해 열람(비공개글), 수정, 삭제 등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성과금 지급에 관한 설문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보기표입니다.
성과금 지급에 관한 설문
작성자 이영순 등록일 2019/05/29
첨부파일
내용 교원 성과상여금 지급에 따른 설문조사 공문을 받고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2019년 지급에 대한 설문이나 지급대상자가 2018학년도 교원이므로 전출교사나 휴직교사에게는 전자우편이나 캡쳐한 사진을 문자로 받아 설문에 대한 응답을 통계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설문의 익명성을 보장하기도 어렵고 업무간소화의 취지에 어긋나는것 같습니다. 구글 설문과 같은 형태를 이용하여 설문을 하려고 하니 그것을 만드는것 또한 하나의 잡무가 됩니다. 교육청에서 설문을 취합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만들어 교원 개개인이 설문에 응하도록 하면 현장의 업무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미 다른 업무에서는 많이 사용되고 있으니 내년에는 고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록



교원 성과상여금 설문 실시 방법 개선 제안에 대한 답변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답변 상세보기표입니다.
교원 성과상여금 설문 실시 방법 개선 제안에 대한 답변
작성자 학교혁신과 등록일 2019/06/11
첨부파일
내용 평소 경남교육 발전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제안해 주신 ‘성과금 지급에 관한 설문’은 현행 종이 문서를 활용하여 실시하고 있는 '교원 성과상여금 설문'을 온라인 설문으로 개선하여 설문 본래의 취지(익명성 보장)를 살리고, 업무 담당자의 업무를 경감할 수 있도록 개선해줄 것에 대한 제안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 교원 성과상여금 지급에 관한 설문 실시 방법에 대한 타시도 전수조사 결과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하는 경우 설문에 대한 응답률이 낮아 온라인 설문과 오프라인(종이) 설문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오히려 업무담당자의 업무가 가중되는 현상이 초래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 경남교육청은 2020학년도에는 교육부 차원의 현실적인 설문 내용 변경 및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해당 사이트 개설 등을 교육부에 건의할 계획입니다.

◎ 학교업무 적정화를 위해 정책 제안을 해주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교업무 적정화에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경남교육청은 학교업무 적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업무적정화에 대한 궁금증은 담당자(278-1695)에게 연락주시면 정성껏 안내드리겠습니다.
(참고: 교원 성과상여금 업무 문의처: 경남교육청 중등교육과 268-1177)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학교혁신과
담당 :
업무혁신
이름 :
박성민
연락처 :
055-278-1699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