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자료실
<민원 처리에 관한 법령 해설>-2017.3.행정안전부 | |||
---|---|---|---|
작성자 | 총무과 | 등록일 | 2018/01/25 |
첨부파일 | 민원처리에관한법령해설(2017.3.).compressed.pdf (2276 kb) [바로보기] | ||
내용 |
본 책자는 민원을 처리하는 일선행정기관의 공무원들이 업무에 참고토록 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제작하였습니다. 본 책자는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동 시행령, 동 시행규칙을 중심으로 정리한 것으로 본 책자에서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은 ‘법’ 혹은 ‘민원처리법’을,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은 ‘영’ 혹은 ‘민원처리법 시행령’을,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은 ‘규칙’ 혹은 ‘민원처리법 시행규칙’을 약칭으로 사용하였습니다. 본 책자의 질의·회신은 실제 행정안전부에서 접수하여 처리한 사항 중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따라서 사례 중 다른 행정기관 소관 사항의 경우 담당 기관의 유권해석과 다소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본 책자가 민원 처리에 관한 법령 중심으로 작성되었기 때문입니다. 민원은 특성상 사안에 따라 다소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 책자에 수록한 질의·회신은 업무에 참고토록 하기 위한 것이며, 유권해석을 받기 원할 경우에는 행정안전부로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 탑재 URL 행정안전부>업무안내>정부혁신조직실>민원제도와서비스>민원제도와서비스>100번 http://www.mois.go.kr/frt/bbs/type001/commonSelectBoardArticle.do?bbsId=BBSMSTR_000000000040&nttId=57847 |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 총무과
- 담당 :
- 민원기록
- 이름 :
- 전선영
- 연락처 :
- 055-268-1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