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보도자료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놀이가 수업이다’ 유치원 수업연구교사 연구발표대회 개최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놀이가 수업이다’ 유치원 수업연구교사 연구발표대회 개최
작성자 초등교육과 등록일 2018/11/02
첨부파일
내용 개인 1등급 창녕유치원 이순기선생님,
공동1등급 창원한들병설유치원 권미화,류혜진선생님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유치원 교사의 수업전문가 발굴 육성을 통한 배움중심수업 정착과 유아중심 놀이중심 수업확산을 위한 수업연구교사 연구발표대회를 10월 12일 보고서 심사를 시작으로 16일~24일까지 수업심사, 30일 수업연구 사례발표 심사를 실시하였다.

연구발표대회는 예선대회를 통과한 개인연구 6명과 공동연구 3팀 6명으로 총 12명이 연구주제를 선정하여 한 해 동안 연구한 내용을 연구보고서, 연구수업, 수업연구 사례발표를 중심으로 심사하였으며, 놀이중심 교육활동을 심사의 주 관점으로 두었다.

심사결과 개인연구 1등급은 창녕유치원 교사 이순기, 공동연구 1등급은 창원한들초병설유치원 교사 권미화, 류혜진이 각각 교육감상을 받았다.

심사위원장의 심사소감에서 “수업연구교사의 연구주제가 자연을 교육활동으로 접목시킨 자연친화적 교육활동으로 유아의 바른 인성과 사회성 발달을 기르는 긍정적 효과가 매우 좋았으며, 수업연구교사의 연구 내용이 전체적으로 우수하여 일반화를 위한 끊임없는 추후연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초등교육과 유아교육담당 장학사 손옥경(☎268-1154)

목록 답변 수정 삭제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유아특수교육과
담당 :
유아장학·인사
이름 :
윤나영
연락처 :
055-268-115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