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보도자료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경상남도교육청, 유아 생존 수영 교육을 시작했어요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경상남도교육청, 유아 생존 수영 교육을 시작했어요
작성자 초등교육과 등록일 2018/09/20
첨부파일
내용 경상남도교육청은 2018년 9월부터 경남 도내 희망 유치원 27개의 만 5세 942명 유아를 대상으로 유아 수영 가능 11개의 시설에서 1인당 3~5회 정도의 유아 생존 수영 교육을 시범 운영하고 있어요.

유아 생존 수영은 물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비상시 자기 생명보호 능력, 유아 건강 증진 및 기초체력 향상을 위한 교육활동으로, 이를 위해 지난 8월20일에는 운영 담당교사, 생존 수영 강사를 대상으로 생존 수영 개념 정립 및 안전 관리 연수를 실시하였고, 수영장 사전답사를 통하여 시설 안전을 충분히 점검하였어요.

유아 생존 수영 교육은 안전사고 예방 교육, 구명조끼 착용 방법, 준비운동, 물에 뜨는 방법, 자유 물놀이 활동으로 진행되었는데, 오늘 생존 수영 교육에 참여한 아이들의 밝은 표정과 행복한 웃음을 보면서 유아 생존 수영 교육성과는 단순히 수영 기능 습득을 넘어 심신의 균형적인 성장에 훨씬 효과적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유치원 교육기관의 특성상, 남자 선생님이 부족하니 가정에서 아빠들이 많이 참여해 주시면 도움이 되겠고요, 경상남도교육청은 유아 생존 수영 교육 시범 운영과 평가를 거쳐 내년부터 확대 운영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아이좋아 경남교육 http://blog.daum.net/gnedu/7084712

목록 답변 수정 삭제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유아특수교육과
담당 :
유아장학·인사
이름 :
윤나영
연락처 :
055-268-115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