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교육감 동정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경남교육청, 교육감 주재 긴급 화상회의 개최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경남교육청, 교육감 주재 긴급 화상회의 개최
작성자 정책기획관 등록일 2020/04/01
등록된 이미지가 없습니다.
등록된 이미지가 없습니다.
등록된 이미지가 없습니다.
- 18개 시·군 교육장 참여, COVID-19 상황 속 교육 현장 점검 현황 공유
- 교육부의 단계적 온라인 개학 발표에 따른 현장 지원 방안 모색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일, 교육감, 부교육감, 국장 및 부서장과 18개 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총 43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교육 18개 시·군 교육 현장 점검을 위한 긴급 화상회의」를 개최했다.

박종훈 교육감 주재로 진행된 화상회의는 COVID-19 지속상황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등 교육 현장의 실태를 점검하고 현장 맞춤형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회의는 ▲교육부 발표에 따른 경남교육청의 후속 사항 안내, ▲교육 현장 점검 현황 공유, ▲ 교육 현장 지원 우수사례 나눔, ▲학교 현장의 어려움 공유, ▲학교 현장 추가 지원 방안 등이 논의됐다. 이날 화상회의는 학교 현장에서 사용 중인 쌍방향 온라인학습 프로그램을 활용했다.

경남교육청은 3월 31일 교육부의 신학기 순차적 온라인 개학 발표에 따른 원격수업 지원, 초등 및 유치원 긴급 돌봄. 교원 복무, 학습자 정보보호, 교내외 생활지도, 학교 급식, 방역물품 확보, 사회적 거리 두기, 지방공무원 복무 등에 대한 내용 안내를 통해 앞으로 교육지원청과 학교가 해야 할 방향에 대해 명확히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COVID-19 상황 속 학교 현장에 배부된 13개 영역 현장 점검 체크리스트를 중심으로 18개 시·군 교육지원청의 교육 현장 점검에 대한 생생한 결과 공유와 온라인 개학에 따른 빠른 현장 안정화 지원 대책 및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교육환경 조성 등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도 이어졌다.

경남교육청은 화상회의 이후 같은 시스템을 활용하여 교육지원청과 학교 현장 간 화상회의를 추진하고 학교 교직원 간, 교사와 학생,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의 온라인 소통을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전국적으로 개학 연기와 온라인 개학이라는 초유의 사태 속에서 교육과정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교육 가족의 감염 예방 예방에도 빈틈없는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하였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정책기획관 정책기획담당 장학사 박정숙 ☎278-1739
첨부파일 1-2경남교육18개시·군교육현장점검을위한긴급화상회의.jpg (2484 kb)
1-4경남교육현장점검을위한긴급화상회의.jpg (2936 kb)
1-518개교육지원청교육장등총43명참석.jpg (2915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강근영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