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교육감 동정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기자회견문]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고 학생안전 챙기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기자회견문]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고 학생안전 챙기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0/03/20
등록된 이미지가 없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학교는 초유의 사태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새 학기에 대한 기대가 컸을 우리 학생들, 그리고 이 안타까운 상황을 가슴
졸이며 지켜보고 있을 학부모님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교육청은 4월 개학에 대한 대비책을 충실히 세워 학생과 학부모님의
불안을 줄이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온라인 학습에 대한 교원 연수를 실시하여 온라인 학습을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선생님의 다양한 노력과 디지털 교과서를 활용한 온라인 학습의 활성화를 통해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고3 수험생을 위한 조치도 하겠습니다.
경남대입정보센터 온라인 이용과 전화 상담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안전 조치를 강화한 후 학부모의 대면 상담도 적극 검토해 보겠습니다. 입시지도를 위한 고3 부장교사를 대상으로 소규모 권역별 연수를 실시하여 수험생이 불안하지 않게 입시를 준비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현재 교과서는 정부 차원에서 저작권료를 지불하여 pdf파일로 탑재되어 있어 학생이 언제든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그러함에도 종이 교과서가 필요한 신입생은 희망조사를 통해 택배 배송 등 다양한 형태로 교과서를 배포하겠습니다.

전 학생과 교직원에게 면 마스크를 제공하고, 비축용으로 100만장을 더 구입하겠습니다.
우리 교육청은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의 학생들을 위해 학교에 보관 중이던 마스크 15만장을 이미 학생에게 택배로 발송한 바 있습니다.
이번 개학 연기에 대비하여 마스크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개학을 대비하여 전 학생과 교직원에게 1인 2매의 면마스크를 지원할 수 있도록 계약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에 더하여 학교 비축용 마스크를 100만장 구입하기 위해 긴급 예산을 편성하였습니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학생용 공적마스크를 학교에서 공급할 수 있도록 정부에 요청하겠습니다.
현재 약국에서 판매하는 마스크 구입에 우리 학생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약국 구매의 불편함과 혼란스러움을 덜기 위해서는 개학 후 학생용 공적마스크는 학교에 직접 공급하여 학생들에게 안전하게 배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러한 조치가 정부 차원에서 진행될 수 있도록 우리 교육청은 적극적인 요청을 하겠습니다. 학생용 공적 마스크 구입은 시기를 정리하여 도교육청의 예산으로 편성하겠습니다.

학원 및 교습소에 다시 한번 호소합니다.
학습결손에 따른 불안감, 5주간의 긴 휴업에 따른 피로감 등으로 학생들의 학원 및 교습소 이용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른 감염 우려는 수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실시한 5주간의 휴업을 무의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관련 시설에 대한 안내 및 방역물품 지원에 우리 교육청이 노력하고 있으나, 교육청으로서는 휴원을 강제할 권한이 없습니다. 학원 및 교습소의 어려움도 이해하지만, 개학연기라는 초유의 국가적 재난상황을 이해하여 주시고,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하여 휴원에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학부모, 학생 여러분
지금은 함께 힘 모아 슬기롭게 극복해야 하는 국가적 위기 상황입니다.
경남교육청은 학생을 중심에 두고, 무엇을 고민하고 준비해야 하는지를 늘 생각하겠습니다. 그리고 모든 직원의 힘을 모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학부모님께서는 힘드시겠지만 자녀들의 안전을 위해 조금만 더 힘을 보태 줄 것을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봄꽃이 만연할 때쯤이면 우리 학생들의 유쾌한 목소리가 교실에 가득 할 것입니다. 이 즐거운 기대를 하며 교직원 모두는 학생을 맞이할 건강한 학교를 만드는 일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0-2기자회견.jpg (1076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강근영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