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직속 기관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김해도서관, 어르신들의 삶을 담은 문집 발간 기념회 개최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김해도서관, 어르신들의 삶을 담은 문집 발간 기념회 개최
작성자 김해도서관 등록일 2018/09/21
담당부서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9/22 담당자명
김해도서관, 어르신들의 삶을 담은 문집 발간 기념회 개최 보도사진(수정)
김해도서관, 어르신들의 삶을 담은 문집 발간 기념회 개최

김해도서관(관장 강병태)은 어르신들이 살아오면서 가슴속에 담아놓은 이야기를 담은 『나의 삶을 책 속에 담다』를 주제로 「인문 독서 책 쓰기」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문집 발간 기념회를 개최하였다.

문집 『나의 삶을 책 속에 담다』는 요양병원에서 지내고 계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운영했던 2018년 상반기 「인문 독서 책 쓰기」 프로그램의 수업 결과물을 모아서 만들어졌다.

9월 21일 열린 발간기념회는 청솔요양병원의 3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한 가운데 발행된 문집 전시를 비롯하여 김해도서관 기타동아리 ‘기타리아’의 공연, 내빈 축사, 소감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처음에는 어리둥절한 표정을 보이시던 어르신들은 직접 참여한 문집을 받으신 이후 얼굴에 웃음이 떠나가질 않았으며, 책으로 나의 이야기가 나올 줄 알았으면 더 열심히 참여 했어야 했다며 아쉬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강병태 김해도서관 관장은 “어르신들의 이야기가 담긴 문집을 읽으면서 부모님의 자식에 대한 사랑과 삶의 애환을 느낄 수 있었다고 전하며, 그림그리기 등의 다양한 수업활동들이 어르신들의 건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했다.
첨부파일 보도자료_문집발간기념회개최.hwp (36 kb)
보도사진(수정).jpg (2569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