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직속 기관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학교 독서동아리! 마산도서관에서 꿈의 날개를 달다!!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학교 독서동아리! 마산도서관에서 꿈의 날개를 달다!!
작성자 마산도서관(창원) 등록일 2018/09/18
담당부서 문헌정보과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9/19 담당자명
학교 독서동아리! 마산도서관에서 꿈의 날개를 달다!! 남동윤-1
학교 독서동아리! 마산도서관에서 꿈의 날개를 달다!! 남동윤-2
학교 독서동아리! 마산도서관에서 꿈의 날개를 달다!! 남동윤-3
학교 독서동아리! 미래의 꿈에 날개를 달다!!
- 만화가 남동윤 작가와 함께 그리는 나만의 캐릭터

마산도서관(관장 전석자)은 학교 독서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어린이 만화 『귀신선생님』시리즈의 남동윤 작가를 초청하여 동아리 학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만화 캐릭터 드로잉”을 지난주 토요일 성황리에 개최 하였다.

마산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을 보낸 남동윤 작가는 초등학교 때부터 만화를 좋아했으며, 지금은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캐리커처 작가이자 전문 강사·강연자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캐릭터 그리기 수업과 함께 ▲『귀신선생님과 진짜 아이들』캐릭터 맞히기 퀴즈와 저자 사인회를 하였으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저자의 사인이 담긴 도서 전달 및 인물 캐리커처 그려주기, 작가가 직접 그림을 그린 에코백을 선물로 주었으며 ▲참가자 중 그림과 만화에 관심은 많은데 어떤 방법으로 접근해야 될지 몰라 고민하는 아이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 생각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해 주었다.

마산도서관 관계자는“학교 독서동아리 학생들이 지역 출신 작가의 강연을 들으면서 만화가나 작가의 꿈을 키울 수도 있고, 현재 자신의 고민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져봄으로써 미래와 진로에 대해 진중하게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책 읽기와 독서동아리 활동을 활발하게 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마산도서관 문헌정보과장 김옥진(☎240-4520)또는 학교도서관담당 김은희(☎240-4591)
첨부파일 남동윤-1.jpg (481 kb)
남동윤-2.jpg (340 kb)
남동윤-3.jpg (530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