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직속 기관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김해도서관,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 운영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김해도서관,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김해도서관 등록일 2018/07/17
담당부서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7/18 담당자명
김해도서관,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 운영 보도자료(사진)
- 지역아동센터 대상, 사서 운영 주도 프로그램 『글나래』 운영 -

김해도서관(관장 강병태)은 독서정보에 취약한 소외시설 어린이를 위한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 『글나래』를 운영한다.

『글나래』는 지난 5월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월 1회 운영되며 지역아동센터를 사서가 직접 찾아가 그림책 스토리텔링 및 독서 토론, 독후활동 등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책과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정서적 안정을 기반으로 독서를 통하여 꿈을 발견할 수 있는 안내자 역할을 하기 위해서다.

또한 그림책을 활용해 보다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독서의 흥미를 유발하며 매월 다양한 주제의 그림책 및 책놀이 활동으로 정서적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 그리고 교과 과정 학습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위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책에 대한 재미를 느껴 세상의 문제를 책을 통해 해결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보도자료(글나래).hwp (99 kb)
보도자료(사진).jpg (217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