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직속 기관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우리 유치원에 움직이는 마산도서관이 찾아와요!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우리 유치원에 움직이는 마산도서관이 찾아와요!
작성자 마산도서관 등록일 2019/01/23
담당부서 마산도서관 문헌정보과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9/01/24 담당자명
우리 유치원에 움직이는 마산도서관이 찾아와요! 홍보이미지(이동도서관독서문화프로그램)(1)
우리 유치원에 움직이는 마산도서관이 찾아와요! 홍보이미지(이동도서관독서문화프로그램)(2)
우리 유치원에 움직이는 마산도서관이 찾아와요!
- 마산도서관 〈이동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

마산도서관(관장 전석자)은 이동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지역 어린이들의 독서문화프로그램 향유 기회 증진을 위해 사전 신청 기관에 방문해 〈이동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동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이동도서관이라는 이색 공간에서 책을 읽으며 독서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00여 분간 ▲이동도서관 체험▲자유 독서▲구연동화▲독후체험활동 등으로 구성·운영되며, 모든 프로그램은 마산도서관 사서들이 직접 기획해 운영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유치원 관계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버스라는 공간을 활용해 새로운 독서 환경을 경험하고 책과 친밀해지는 계기가 된 것 같아 유익했다’며 ‘다음 기회에 또 이동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신청해 참여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까지 14개 기관 486명이 이동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동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은 마산합포구·마산회원구 소재의 어린이집 및 유치원 중 이동도서관 버스 주차가 가능한 지역이면 어디든지 신청 가능하며, 운영기간에 따른 접수 회차 별로 1회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이동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마산도서관 이동도서관 담당자(☎055-240-4593)에게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보도자료(이동도서관독서문화프로그램).hwp (22 kb)
홍보이미지(이동도서관독서문화프로그램)(1).jpg (999 kb)
홍보이미지(이동도서관독서문화프로그램)(2).jpg (745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