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직속 기관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경남과학교육원, 고교 과학교사 교수평 직무연수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경남과학교육원, 고교 과학교사 교수평 직무연수
작성자 경상남도과학교육원 등록일 2019/01/22
담당부서 운영지원부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9/01/23 담당자명
경남과학교육원, 고교 과학교사 교수평 직무연수 고등학교교수평연수강의(1)
경남과학교육원, 고교 과학교사 교수평 직무연수
-교육과정 재구성?과정 평가 사례 중심…1월 21~25일
-수업나눔 통해 연수생이 만들어가는 연수 중심 운영

경남과학교육원(원장 김동환)은 1월 21~25일 고등학교 과학 교사 31명을 대상으로 2019. 고등학교 통합과학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고등학교 통합과학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에 대한 과학 교사의 역량 강화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실시하는 것이다.

특히, 고등학교의 경우 전공별로 과학 수업을 진행하는 현실에서 통합과학 수업에 대한 교사들의 역량 강화 필요성이 더욱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다.

또 이번 연수에서는 실제 수업사례 및 과정형 평가 문항 소개에 대한 증가하는 요구도를 충족함으로써 과학 교사의 전문성을 크게 신장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는 ▲고등학교 통합과학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 관련 총론 ▲수업사례 및 과정형 평가 문항 소개 ▲연수생들의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 관련 개인별 산출물 발표 및 연수생 참여형 수업 나눔을 통해 현장에 접목할 다양한 방법을 모색한다.

경남과학교육원 김동환 원장은 “이번 연수는 통합과학 수업에 대한 전문성을 함양하고 다양한 수업 사례 소개 및 연수생간 수업 나눔을 통해 자신의 수업을 성찰하면서 교실 수업에서의 적용력을 신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경남과학교육원은 과학 교사의 핵심 역량을 키우는 교직 단계별 맞춤형 연수를 통해 과학 수업 혁신 지원을 위한 주춧돌의 역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끝>

사진설명: 경남과학교육원은 1월 21~25일 고등학교 과학 교사 31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사진은 첫날 연수 모습.

○문 의: 교육연수부 교육연구사 이팔홍(760-8111)
첨부파일 고등학교교수평연수강의(1).jpg (1299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