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직속 기관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과학 활동 우수 학생, 해외 선진 과학 체험교육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과학 활동 우수 학생, 해외 선진 과학 체험교육
작성자 경상남도과학교육원(진주) 등록일 2018/11/21
담당부서 운영지원부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11/21 담당자명
과학 활동 우수 학생, 해외 선진 과학 체험교육 일본견학.
<사진> 경상남도과학교육원은 과학 관련 활동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본에서 선진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일본에 도착한 체험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과학 활동 우수 학생, 해외 선진 과학 체험교육
-경상남도과학교육원, 초중고 17명 대상…11월 19~23일 실시
-과학체험전시관·과학기술 박물관 방문…창의융합인재 양성 기여
-일본 과학미래관·츠쿠바 우주센터·도요타 자동차 전시장 등 견학

경상남도과학교육원(원장 김동환)은 각종 과학 활동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을 대상으로 11월 19~23일 닷새간 해외 선진 과학 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이번 선진 과학 체험교육은 과학미래관과 우주센터, 미술관 등에서 문화체험을 통해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경남과학교육원은 전국과학전람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 대한민국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등 과학 활동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초등학생 5명, 중학생 4명, 고등학생 8명 등 총 17명을 대상으로 해외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해외체험 교육은 일본으로 선정했으며 20일 츠쿠바 우주센터와 모리정원 및 모리미술관을 방문, 일본에서 발생하는 각종 재난을 예술의 힘으로 승화시킨 전시 현장을 회)을 견학했다.

21일에는 하코네 조각의 숲 미술과, 온시 하코네 정원을 방문하고 22일에는 일본 과학미래관 및 배의 과학관 견학, 도요타 자동차 전시장인 메가웹을 견학하는 등 과학기초 소양을 함양시킬 계획이다.

특히 경남과학교육원은 이번 체험교육에 일본의 청소년 수련원 등 다양한 숙박시설을 활용해 일본의 우수한 질서의식과 함께 공동체 의식을 함양시킨다는 방침이다.

한편 경상남도과학교육원은 올해 체험 결과를 면밀히 분석 평가해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우수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경상남도과학교육원 김동환 원장은 “본원에서 주관한 과학 관련 각종 대회에 참가하고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운 학생과 팀들을 대상으로 해외 선진 체험교육을 마련했다.”면서 “일본의 우주센터, 과학미래관, 과학체험전시관, 미술관 및 박물관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끝>

○문 의: 교육연수부 교육연구사 이팔홍(760-8111)
첨부파일 일본견학.jpeg (135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