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교육지원청(소속기관)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김해, 질문과 토론 책으로 말하다!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김해, 질문과 토론 책으로 말하다!
작성자 김해교육지원청 등록일 2018/05/27
담당부서 김해교육지원청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5/28 담당자명
김해, 질문과 토론 책으로 말하다! [보도1사진]김해교육지원청,질문과토론책으로말하다
김해교육지원청,‘질문과 토론, 책으로 말하다!’
- 5. 26.(토) 2018. 김해 학생 비경쟁독서토론회 개최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진)은 5.26.(토) 9시 경운중학교 도서실에서 관내 중학교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비경쟁 독서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김해교육지원청 교육정책 중 역점과제인 「꿈을 키우는 행복한 책 읽기 문화 조성」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토론을 위한 선정도서는‘시간을 파는 상점(저자 김선영, 자음과 모음)’으로 관내 중학교에 사전 배부하여 참가 학생들이 책을 읽은 후 상호토론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효재(창원중앙여고 교사) 선생님이 진행한 독서토론회는 ‘3단계 독서토론의 의의’, ‘정직한 독자’, ‘질문하는 독자’, ‘토론하는 독자’시간으로 나누어 운영되었다. 5명으로 구성된 모둠에서 독서활동 비교, 개인별/모둠별 질문 정하기, 토론방 선택하여 자유토론하기 등 활발한 토론을 벌였다.
토론에 참여한 한 학생은 “토론을 통하여 경청의 태도를 배우게 되었으며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고 나의 생각과 다른 점을 느끼면서 더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특히 책을 읽고 나서 함께 토론함으로서 책의 내용을 더 즐겁고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신용진 교육장은 “비경쟁 독서토론회를 통하여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소통·공감의 토론문화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확산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앞으로 김해교육지원청의 역점과제인 꿈을 키우는 행복한 책 읽기 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자료문의> 김해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 권순길(☎330-9651)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김해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 장학사 권순길(☎330-9651)
첨부파일 [보도1]김해교육지원청,질문과토론책으로말하다.hwp (100 kb)
[보도1사진]김해교육지원청,질문과토론책으로말하다.jpg (177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