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교육지원청(소속기관)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밀양도서관, 2018년 독서취약계층을 위한 순회문고 운영 확대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밀양도서관, 2018년 독서취약계층을 위한 순회문고 운영 확대
작성자 밀양도서관 등록일 2018/01/23
담당부서 밀양도서관 종합자료실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1/24 담당자명
밀양도서관, 2018년 독서취약계층을 위한 순회문고 운영 확대 관련사진(순회문고)
경남 밀양시 삼랑진읍에 위치한 밀양도서관(관장 강연희)은 시간이나 거리의 제약으로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지역단체 및 기관을 위해 순회문고를 운영한다. 2018년에는 독서취약계층을 위한 순회문고 운영을 확대하고자 점자도서, 큰글자도서, 다문화도서를 확충하고 지역 내 노인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순회문고를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순회문고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밀양도서관 팩스 또는 담당자 메일로 발송하면 신청이 된다. 자료 대출은 신청 기관 담당자가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여 대출하며 비도서 5점을 포함하여 1회 총 200권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대출기간은 1회 60일 이내이다. 밀양도서관에서는 순회문고 이용 활성화를 위해 회원기관에서 희망하는 도서를 월 20권까지 구입하여 대출을 지원한다.

도서관 담당자는 ‘책을 보고 싶어도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사람들, 장애로 인해 책을 보기 힘든 사람들을 위해 도서관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요자 맞춤형 지식정보서비스를 지원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지역 내 책 읽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참여기관과 도서관의 유대관계 형성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자료문의> 밀양도서관 담당자 홍수진 ☎ 353-6977
첨부파일 관련사진(순회문고).jpg (3389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