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교육지원청(소속기관)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창원, 건전하고 투명한 사학기관 회계 운영을 위한 사립유치원 연수 실시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창원, 건전하고 투명한 사학기관 회계 운영을 위한 사립유치원 연수 실시
작성자 창원교육지원청 등록일 2018/01/12
담당부서 창원교육지원청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1/13 담당자명
창원, 건전하고 투명한 사학기관 회계 운영을 위한 사립유치원 연수 실시 사진1(사립유치원연수)
창원, 건전하고 투명한 사학기관 회계 운영을 위한 사립유치원 연수 실시 사립유치원연수
건전하고 투명한 사학기관 회계 운영을 위한 사립유치원 연수 실시

-창원교육지원청,“2018학년도 사립유치원 예산편성 및 결산 지침 연수 실시”-
-사립유치원 원장 및 담당자 200여명 대상…12일, 창원교육지원청 별관 3층-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송승환)은 1월 12일(금) 별관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사립유치원 원장 및 담당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사립유치원 예산 편성 및 결산지침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회계연도 개시를 앞두고 사립유치원 담당자들의 예산편성 및 결산 업무에 대한 역량 강화를 위해 ▲예산편성 기준 및 집행기준, ▲예산편성 및 결산방법, ▲예산편성 및 결산 시 주의사항 등 예산편성 및 결산 지침의 전반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2018학년도부터 사학기관 재무?회계 규칙 개정으로 변경된 예산과목과 결산과목 서식이 적용됨에 따라 예?결산 과목에 대한 중점 해설 및 전년도와 비교 분석자료를 중점적으로 강조하여 현장에서 느끼게 되는 담당자의 혼란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하였다.

또한 전년도 사립유치원 예산서 및 결산서 검토사항 결과의 제공과 설명으로 회계운영에 놓치기 쉬운 부분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참석자들에게 유치원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연수였다는 큰 호응을 얻기도 하였다.

창원교육지원청 한경숙 교육재정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사립유치원 회계의 건전운영과 재정운용의 투명성 확보로 신뢰받는 사학 풍토 조성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창원교육지원청 담당자 김민주 ☎ 210-0544
첨부파일 사진1(사립유치원연수).jpg (2281 kb)
사립유치원연수.jpg (2524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