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전체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진영중 오케스트라 칸타빌레와 함께 떠나는 음악여행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진영중 오케스트라 칸타빌레와 함께 떠나는 음악여행
작성자 김해 진영중학교 등록일 2018/07/13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7/14 담당자명
진영중 오케스트라 칸타빌레와 함께 떠나는 음악여행 진영중칸타빌레연주회사진(20180711)
진영중학교(교장 최현숙)는 7월 11일 오전 진영대흥초등학교의 초청으로 ‘오케스트라 칸타빌레와 함께 떠나는 음악여행’이라는 주제로 연주회를 가졌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클래식, 베토벤, 영웅 신화, 째즈, 영화음악으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다양한 테마를 통해 클래식 연주곡부터 영화 주제곡까지 다채로운 곡을 연주하여 자리에 참석한 청중들로부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지난 2011년부터 교육부 지정 예술중점학교 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는 진영중은 현재 88명의 오케스트라 단원을 비롯하여 1명의 지휘자, 14명의 강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년 정기연주회 및 초청연주회, 사랑의 음악회 등 지역사회와 함께 하며 수준 높은 공연을 선사하고 있다.

이번 연주회를 관람한 진영중 1학년 김도현(바이얼린) 학생의 어머니는 “직접 아이들이 연주하는 모습을 보면서 하나의 완성된 곡이 나오기까지 열심히 노력한 아이들이 대견스럽게 느껴지고,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이렇게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으로써 더 뜻깊은 것 같다.”라며 연주회 감상 소감을 전했다.

진영중 최현숙 교장은 “우리 진영중 오케스트라가 지금까지도 잘 해 왔지만 앞으로도 지역의 초청연주와 특별기획 연주회 등을 통해 지역문화발전에 크게 이바지 할 수 있으면 좋겠고, 더불어 학교도 학생들이 음악을 통해 조화로운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첨부파일 진영중칸타빌레연주회사진(20180711).JPG (163 kb)
진영중오케스트라초청연주회.hwp (112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