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전체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고성, 아름다운 동행 5월의 행복 나눔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고성, 아름다운 동행 5월의 행복 나눔
작성자 고성교육지원청 등록일 2018/05/28
담당부서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5/28 담당자명
고성, 아름다운 동행 5월의 행복 나눔 고성교육지원청-아름다운동행5월행복나눔사진1
고성, 아름다운 동행 5월의 행복 나눔 고성교육지원청-아름다운동행5월행복나눔사진2
고성, 아름다운 동행 5월의 행복 나눔 고성교육지원청-아름다운동행5월행복나눔사진3
고성애육원 학생들과 함께 야구경기 응원으로 하나되는 행복나눔 시간 가져!
경남교육노조 고성지부의 시설보수 재능기부로 주거환경개선과 청소로 희망나눔 전달!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규) 봉사동아리 ‘아름다운 동행’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소외받기 쉬운 어려운 아이들과 가정을 방문하여 사랑과 희망을 전하며 행복 나눔을 펼쳤다.

지난해부터 지원을 이어온 네 명의 학생들 가정에 생필품과 고성사랑상품권을 전달하고 5.15.(화)에는 고성애육원 학생들과 가족이 되어 야구경기 관람과 응원을 하며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5.25.(금)에는 경남교육노조 고성지부 공무원들의 시설보수 재능기부로 영오면에 거주하는 한 학생의 열악한 공부방과 화장실, 벽면을 수리하고 청소하는 봉사활동을 가졌다. 이날 영오면장님과 이웃 주민들은 무더운 날씨에 땀 흘리며 애쓰는 회원들의 모습을 보며 감사하다며 외국인 엄마가 손이 미치지 못하는 집안 구석구석을 보수하고 깨끗이 청소해주어 아이들이 무엇보다 정리되고 청결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되어 한결 안심이 된다고 전했다.

행정지원과장은 ‘공직자의 솔선수범의 자세와 사랑을 실천하는, 소소하지만 꾸준히 이웃 속으로 찾아가는 발걸음 속에 청렴한 세상은 소리없이 다가와 우리 이웃과 더불어 내가 행복해지는 일상을 선물로 받게 되는 것 같다’며 ‘아름다운 동행을 통해 행복을 나눌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고성교육지원청 직원 및 각급 학교 교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체「아름다운 동행」은 매해 지역내 어려운 학생과 가정을 발굴하여 주거환경개선과 생필품· 학습준비물 등을 정기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는 물질보다 시간과 마음을 나누는 활동을 통해 희망과 행복을 나누는 청렴하고 살기 좋은 고성을 위해 묵묵히 희망의 길을 만들며 그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고성교육지원청 행정지원담당 황상이(☎670-8161)
첨부파일 고성교육지원청-아름다운동행5월행복나눔사진1.jpg (167 kb)
고성교육지원청-아름다운동행5월행복나눔사진2.jpg (1780 kb)
고성교육지원청-아름다운동행5월행복나눔사진3.jpg (1516 kb)
고성교육지원청-아름다운동행5월행복나눔보도자료.hwp (46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