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전체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진주, 온라인 개학 사각지대 없다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진주, 온라인 개학 사각지대 없다
작성자 진주교육지원청 등록일 2020/04/07
담당부서 진주교육지원청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20/04/08 담당자명
진주, 온라인 개학 사각지대 없다 그림1
진주, 온라인 개학 사각지대 없다 그림2
진주교육지원청, 온라인 개학 사각지대 없다
온라인 개학 대비 관내 학교장 화상회의 개최

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허인수)은 온라인 개학에 대비하여 4월 7일과 9일 양일에 걸쳐 유·초·중·고등학교 학교장 화상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9일의 중·고등학교 3학년의 온라인 개학에 앞서 7일 오전에는 중학교, 오후에는 고등학교 학교장 화상회의를 개최하였고, 단설유치원과 초등학교 학교장 화상회의는 9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화상회의에서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교육과정 운영, 원격 수업시스템 구축 상황과 미구축 학생 지원 방안, 온라인 개학에 따른 교육공동체의 민원과 제안에 대한 주제토론, 교육장 답변, 상호토론 형식으로 약 80분간 진행하였다.

관내 45교 중·고등학교에서는 e-학습터, 위두랑, EBS, 구글클래스룸, 네이버밴드 등 학교상황과 학생들의 여건에 따라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수업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학교별로 원격수업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원격수업 운영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교과 및 창의적체험활동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학습 공백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었다.

학교에서는 출석 인정에 대한 기준 마련,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방안, 특수교육대상자에 지원에 대한 의견 교환 등 다양한 정책 제안이 있었으며, 이에 대해서는 교육부에서 발표한 공동 가이드라인을 안내하고 이에 따르도록 하였다. 특히, 온라인 수업이 어려운 학생에 대한 지원 대책으로 학교 보유의 스마트기기를 대여하거나, 특별실용 컴퓨터를 학생의 가정에 설치하고, 와이파이 공유기를 제공하는 등 각 학교에서는 스마트 기기 부족으로 인한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격수업 진행에 따른 문제가 발생 할 경우에는 학교와 교육지원청이 공동 대응하여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다.

허인수 교육장은 마무리 발언에서 “온라인 원격수업에 단 한 명의 학생도 소외되지 않도록 학교에서 세심하게 챙겨 달라.” 고 당부하고, “우리 지원청에서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보기반 구축과, 교육과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하였다.

<자료요청: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초등교육 담당 장학사 정희철(740-2011)>
첨부파일 온라인개학대비학교장회상회의보도자료(진주청)(1).hwp (102 kb)
그림1.jpg (199 kb)
그림2.jpg (182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