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전체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진영도서관, 여행스케치로 일상의 감동과 즐거움을 담다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진영도서관, 여행스케치로 일상의 감동과 즐거움을 담다
작성자 경상남도교육청 진영도서관 등록일 2019/03/24
담당부서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9/03/25 담당자명
진영도서관, 여행스케치로 일상의 감동과 즐거움을 담다 보도자료사진
-진영도서관, 3월부터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강-

경상남도교육청 진영도서관(관장 이은숙)은 3월부터 지역민을 위한 상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을 개강했다. 운영프로그램은 「감성 어반스케치」,「컬러테라피」,「부수로 배우는 한자」,「입이 트이는 영어」,「건강 수지침」등 6개 강좌로 평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된다.

「감성 어반스케치」는 생생한 일상의 모습을 누구나 쉽게 스케치하고 뛰어난 실력이 없어도 수채물감 등 다양한 소재로 표현이 가능하여 인기가 높다. 「부수로 배우는 한자」와「건강 수지침」은 50대~70대 수강생들이 많아 지역 내 폭넓은 수요를 잘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회원에 대한 지속적인 평생학습 지원을 위해 관내 학습 동아리로 활동 중인 영어회화 동아리와 수지침 동아리를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강좌도 개설되어 눈길을 끈다.

현재 「부수로 배우는 한자」를 시작으로 3월 말까지 운영일정에 맞춰 차례차례 개강이 되고 있으니, 관심 있거나 참가를 원하는 지역주민은 누구나 사전 신청 후 참가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날씨가 따뜻해져서 야외 나들이를 나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추억을 남기고 싶은 장소나 사물들을 직접 스케치로 남겨보는 것도 의미 있는 일이 될 것 같다. 실생활에 쓰임이 많고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는 강좌를 많이 개설해서 지역민들의 평생교육에 도움을 주고 싶다‘ 고 말했다.


[사진설명] ‘감성 어반스케치’ 프로그램 운영 모습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도자료 상단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보도자료(진영도서관).hwp (45 kb)
보도자료사진.jpg (3312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