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전체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망경초, 금연 교육과 함께 하는 천연화장품 만들기 학부모 교실 열려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망경초, 금연 교육과 함께 하는 천연화장품 만들기 학부모 교실 열려
작성자 진주 망경초등학교 등록일 2018/11/21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11/22 담당자명
망경초, 금연 교육과 함께 하는 천연화장품 만들기 학부모 교실 열려 학부모교실1
망경초, 금연 교육과 함께 하는 천연화장품 만들기 학부모 교실 열려 학부모교실2
망경초, 금연 교육과 함께 하는 천연화장품 만들기 학부모 교실 열려 학부모교실3
망경초등학교(교장 김용진)는 11월 21일(수) 오후 2시 30분~4시 30분까지 본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과학실에서 ‘흡연, 과연 그대로 두어도 될까요?’라는 주제로 금연 교육을 실시하고 본교 김도윤 보건교사의 재능기부로 천연화장품 만들기 학부모 교실을 열었다.

이번 금연교육에서는 담배의 성분, 간접흡연 등 기본 교육과 자녀에 대한 부모님과 관심과 사랑이 그 어떤 금연운동보다 필요함을 역설하는 기회가 되었다. 그리고 폐활량 측정을 통하여 폐 건강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진 천연화장품 만들기 학부모 교실에서는 건조해진 날씨에 꼭 필요한 온 가족을 위한 오이 수분크림, EGF 수분크림과 천연 폼클렌징을 만들었다.

학부모교실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내 아이가 흡연의 길로 들어서지 않도록 관심과 사랑을 많이 주어야겠다. 그리고 집에 가서 폐활량 체험 이야기를 해서 가족의 건강을 위해 남편에게 금연을 부탁해야겠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학부모는 “금연 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시간이었고, 무엇보다 온 가족이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천연 화장품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 고 말했다.
첨부파일 2018.흡연예방금연교육천연화장품만들기학부모교실(망경초).hwp (25 kb)
학부모교실1.JPG (459 kb)
학부모교실2.JPG (469 kb)
학부모교실3.JPG (477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