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고등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창원예술학교 창의적 특색활동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창원예술학교 창의적 특색활동
작성자 창원예술학교 등록일 2018/09/21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9/22 담당자명
창원예술학교 창의적 특색활동 크기변환_DSC01573
창원예술학교 창의적 특색활동 크기변환_DSC01638
창원예술학교 창의적 특색활동
- 미래의 나를 만나다,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기맹기 작가편

창원예술학교(교장 박정희)는 9월 19일(수) 오후 창의적 특색활동 “미래의 나를 만나다”에서 웹툰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의 작가 기맹기 씨를 초청하여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지혜의 바다 도서관 1층 구암홀에 모인 창원예술학교 학생들은 대학 만화최강자전을 통해 데뷔하여 얼마 전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의 원작자 기맹기 작가를 초청하여 작품 제작 동기 및 웹툰 작가가 되기 위한 과정들에 대한 진솔한 강의를 들었다. 강의가 끝난 후 미술과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웹툰 작가로 데뷔하게 된 과정과 고교 생활 및 대학교 만화창작과 수업에 대한 구체적 내용을 전해 들었다.

기맹기 작가는 마산 태봉고등학교 2기 졸업생으로 청강문화산업대 만화창작과로 진학하여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을 통해 스타가 된 작가로 창원예술학교 애니메이션 전공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과 질문을 받았다. 기맹기 작가는 학생들의 사소한 질문에도 일일이 성의 있는 답변을 해주었고, 질의응답이 끝난 뒤에는 사인을 요청하는 학생들에게 사인을 해주며,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이번 초청 강연을 통해 기맹기 작가와 동일한 꿈을 가지고 같은 대학 진학을 꿈꾸는 애니메이션 관련 학생들에게는 눈앞에 보이는 생생한 작가의 삶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애니메이션을 전공하지 않은 학생들에게도 지금 고교 생활에서 경험한 것들이 작품 활동을 할 때 중요한 창조의 원천이 됨을 일깨워 준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창원예술학교는 학생들과의 진솔한 소통이 가능한 작가들을 초대하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교육을 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크기변환_DSC01573.JPG (443 kb)
크기변환_DSC01638.JPG (396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