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고등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아림고 1,2학년 지리산 등반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아림고 1,2학년 지리산 등반
작성자 거창 아림고등학교 등록일 2018/09/21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9/22 담당자명
아림고 1,2학년 지리산 등반 아림고지리산등반
아림고, 지리산 산행 체험학습 실시
- 사제동행의 산행체험을 통해 공동체 의식과 호연지기 키워

지난 9월 19일 수요일 아림고등학교(교장 천두희)는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리산 등반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매년 아림고는 등반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성취감과 협동심을 함양할 수 있도록 산행 체험학습을 교육과정에 편성하고 있다. 특히 전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소통과 배려의 공동체 학교’라는 행복학교의 운영 목표에 따라 산행준비 학생자치회를 조직하여 또래구성의 결속력을 바탕으로 산행을 안전하면서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아이디어들을 학생 스스로 내면서 산행의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법계사를 거쳐 천왕봉(1915m)에 이르기까지 가파른 경사와 수많은 돌계단으로 인해 다소 난코스였으나 사제동행하여 부상자없이 안전하게 하산을 완료하였으며 산행 중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화 자원봉사까지 펼쳐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1학년 권민성 학생은 “대한민국의 명산인 지리산 정상에 반드시 올라 나를 이겨내자는 다짐을 하고 등산을 시작했다. 하지만 힘든 코스인데다 마침 살짝 비까지 내려 지쳤는데 같이 간 형들과 친구들의 격려로 등반에 성공했다. 등산에서 나를 이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협동심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어 보람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첨부파일 1,2학년산행-홍보.hwp (33 kb)
아림고지리산등반.jpg (320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