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고등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진주고, 진로탐색자료 발표대회 열다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진주고, 진로탐색자료 발표대회 열다
작성자 진주고등학교 등록일 2018/07/17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7/18 담당자명
진주고, 진로탐색자료 발표대회 열다 진로탐색자료발표대회1-1
진주고, 진로탐색자료 발표대회 열다 진로탐색자료발표대회2
진주고, 진로탐색자료 발표대회 열다 진로탐색자료발표대회3
꿈은 우주를 날았고, 열정은 하늘을 날았다
- 진주고, 진로탐색자료 발표대회 개최

진주고등학교(교장 김철근)는 1학년 학생들 대상으로 7월 13일(금) 교내 진로상담실에서 ‘진로탐색 자료 발표대회’를 개최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회는 “나의 꿈, 나의 진로”에 관한 진로 탐색자료 발표대회를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로 스토리텔링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며,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은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도록 하여 미래사회가 바라는 인재를 육성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1학년 학생들은 몇 달에 걸쳐 자신들이 준비한 진로탐색 자료를 가지고 학급별로 예선전을 진행하였다. 여기에서 학급별로 선발된 총 23명의 학생들이 진로탐색 자료를 스토리텔링할 수 있도록 PPT를 만들어 7월 13일(금) 본선 대회를 진행하였다.

최우수상은 ‘꿈은 우주를 날았고 열정은 하늘을 날았다’란 제목으로 ‘국방과학연구원’이란 진로에 대해 발표한 김재현군이 수상하였다.

김재현군은 “중학교 3학년 때부터 기계공학에 대한 관심이 많았었는데, 여러 책을 통하여 우리나라의 군사산업이 독자적 기술 부족으로 자주적 안보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는 알게 되었다. 그래서 국방 관련 기술의 발달을 통해 군사적 안보를 튼튼하게 하고 싶어 ‘국방과학연구원’을 희망하게 되었다. 누구나 꿈을 향해 정진하다 보면 일시적 실패가 있다 하더라도 마침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친구들에게도 얘기해 주고 싶다.”라고 진로 희망 동기를 밝혔다.

진로교육부장은 “학생 개개인이 준비과정을 통해 자신의 꿈을 좀 더 구체화하고, 다른 친구의 발표를 통해 자신의 진로 준비를 보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러한 탐색자료가 후배들에게 ‘내리사랑 멘토’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라고 대회의 성과와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철근 교장은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자신의 꿈을 탐색하고, 또 준비해 가는 노력은 매우 중요하다.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찾고, 이를 실현해 나가는 데 전 교직원이 온 힘을 기울여 돕겠다.”라고 격려와 지원의 뜻을 밝혔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진주고등학교 교감 노오기(☎741-2611) 또는 행정실장 하일즙(☎746-2613)
첨부파일 보도자료(7월13일,진로탐색자료발표대회)-진주고.hwp (159 kb)
진로탐색자료발표대회1-1.jpg (935 kb)
진로탐색자료발표대회2.JPG (80 kb)
진로탐색자료발표대회3.JPG (76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