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고등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마산무학여고, ‘컬쳐콘서트’와 MBPA 운영(방송작가 초청 진로체험)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마산무학여고, ‘컬쳐콘서트’와 MBPA 운영(방송작가 초청 진로체험)
작성자 창원 마산무학여자고등학교 등록일 2018/07/13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7/14 담당자명
마산무학여고, ‘컬쳐콘서트’와 MBPA 운영(방송작가 초청 진로체험) 강의1(21)
마산무학여고, ‘컬쳐콘서트’와 MBPA 운영(방송작가 초청 진로체험) 모둠과주제완성
마산무학여자고등학교(교장 정화식)는 방송작가 유현아(주요작품: 놀라운 대회 스타킹, 정글의 법칙 인 아마존, 1박 2일, 판타스틱 듀오 등)씨를 초청하여 “무학 컬쳐콘서트” 및 방송진로체험교실 "MBPA“를 개최하였다.

이날은 200명의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시청각실에서 창의적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과정과 대중문화의 다양한 트렌드를 접해 보는 시간을 제공하고, 미래 미디어 산업을 선도해 나갈 진로희망을 가진 학생 30명을 선발하여 창의적 리더십트레이닝 MBPA 과정을 실시하였다.

MBPA는 Muhak girl’s Brodcasting & PopularCulture Academy 과정으로 현재 방송중인 TV프로그램을 현업 전문가에게 배워 학생들이 직접 미디어 콘텐츠 제작 과정을 체험하도록 하는 예능프로 실전 제작 과정으로, 학교법인 덕명학원 이사장(서준렬)의 의지와 MBPA 과정을 최초 기획하고 제안한 유현아 방송작가가 의기투합하여 ‘예향 마산’을 주제로 학생들이 직접 출연, 대본, 촬영, 편집 과정을 체험하는 팀 프로젝트로 마산을 배경으로 ‘짠내투어 마산’편을 만든다.

MBPA 과정의 첫 시간을 마친 유현아 작가는 ‘학생들의 적극적 사고와 태도에 놀라움과 감사를 표하며 이 과정이 교육과정만 경험하고 끝나는 것이 아닌 MBPA만의 커뮤니티를 통해 조기 산업현장에서의 실무 경험까지 기회를 제공하도록 할 것이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미디어콘텐츠 시대를 선도할 인재를 발굴해 나갈 것이다.’는 포부를 밝혔다.

MBPA 과정은 오는 16일, 23일을 거쳐 24일부터 8월5일까지 실전 제작을 거쳐 8월 6일에 프로젝트를 완성하게 된다. 다양한 고교 교육력 제고사업을 진행 중인 마산무학여고는 다양한 커리큘럼 개발을 통해 미래를 이끌 인재 발굴에 최선의 노력을 다짐하고 있다.
첨부파일 강의1(21).JPG (3140 kb)
모둠과주제완성.jpg (208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