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고등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밀성제일고, 학부모 선취업후진학 설명회 실시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밀성제일고, 학부모 선취업후진학 설명회 실시
작성자 밀양 밀성제일고등학교 등록일 2018/05/23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5/24 담당자명
밀성제일고, 학부모 선취업후진학 설명회 실시 학부모선취업후진학취업설명회사진
밀성제일고, 학부모 선취업후진학 설명회 실시
- 4차 산업과 능력중심사회에 대비한 고졸취업의 장점 알리는 특강 열려

밀성제일고등학교(학교장 윤일선)는 지난 5월 10일(목) 2018년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학부모 취업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학부모 50여명이 참석하여 특성화고의 ‘선취업후진학’ 제도를 이해하고 자녀의 취업 및 진학 전략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밀성여자중학교 재학생 및 학부모도 참석하여 특성화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신원주 컨설턴트가 4차 산업에서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에 맞는 전략을 설명하였다. 중등직업교육의 소외현상으로 취업기회가 줄어들고, 학생들의 취업희망률이 낮아지는 현실에서 특성화고 진학의 필요성 등을 이야기하였다. 또한 취업연계 장학금, 재직자 학비지원 등의 제도가 만들어지며 특성화고 고졸취업 및 선취업후진학이 활성화되는 기틀이 마련됨을 소개하였다.
계속해서 능력중심사회가 대두되고 있는 만큼 우수한 학벌을 위한 대학 진학만이 정답은 아니라,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찾아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혜로운 부모로서 지원하는 방법을 강조하며 보다 경쟁력 있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방법으로 자격증을 꼽으며 자격증 취득에서 얻은 작은 기쁨의 씨앗이 학교생활 및 내신관리, 나아가 재직자 전형이라는 ‘선취업후진학’으로 이어지는 순환고리가 됨을 설명하였다.

한편, 밀성제일고등학교는 ‘선취업후진학’ 제도를 활용하여 국가공무원 지역인재 9급, 공기업, 대기업, 금융기관, 강소기업 등 우수한 기관 및 기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첨부파일 학부모선취업후진학취업설명회사진.jpg (4329 kb)
학부모선취업후진학취업설명회보도자료(도교육청).hwp (102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