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고등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삼천포중앙고, 『생명공학 아카데미』를 통해 과학지식이 쑥쑥!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삼천포중앙고, 『생명공학 아카데미』를 통해 과학지식이 쑥쑥!
작성자 사천 삼천포중앙고등학교 등록일 2018/01/22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1/23 담당자명
삼천포중앙고, 『생명공학 아카데미』를 통해 과학지식이 쑥쑥! 사진자료1_삼천포중앙고,『생명공학아카데미』를통해과학지식이쑥쑥!
삼천포중앙고, 『생명공학 아카데미』를 통해 과학지식이 쑥쑥! 사진자료2_삼천포중앙고,『생명공학아카데미』를통해과학지식이쑥쑥!
삼천포중앙고, 『생명공학 아카데미』를 통해 과학지식이 쑥쑥! 사진자료3_삼천포중앙고,『생명공학아카데미』를통해과학지식이쑥쑥!
삼천포중앙고, 『생명공학 아카데미』를 통해 과학지식이 쑥쑥!


삼천포중앙고등학교(교장 정순철)는 지난 여름방학에 이어 이번 겨울방학에도 경상대학교 약학대학에서 생명공학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방학을 이용해 1월 중 2주간 진행되었으며, 강창호 교수의 진행 하에 중앙고 1, 2학년 학생 중 생명공학 분야를 희망하는 13명이 참가하였다.

먼저 유전물질 DNA 연구의 역사, 유전자 변이 및 조작에 대한 강의가 있었고, 이후 여름방학 때 실시한 아카데미에서 추출했던 DNA를 제한효소를 이용해 절단하는 실험을 진행하였다. 이후 아가로즈젤을 만들어 절단된 DNA를 확인해보는 것으로 마무리했다. 학생들은 원심분리기를 이용해 용액을 섞고 기계를 이용해 DNA를 관찰하는 등 집중력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아카데미에 참가한 중앙고 1학년 구어진 학생은 “평소 교과서나 여러 매체를 통해서만 접했던 DNA를 직접 추출하고 절단해볼 수 있어 신기했고,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생명분야와 관련된 내 꿈이 더욱 성장한 것 같아 매우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삼천포중앙고등학교 담당자 장주은 ☎833-1392
첨부파일 보도자료_삼천포중앙고,『생명공학아카데미』를통해과학지식이쑥쑥!.hwp (28 kb)
사진자료1_삼천포중앙고,『생명공학아카데미』를통해과학지식이쑥쑥!.jpg (262 kb)
사진자료2_삼천포중앙고,『생명공학아카데미』를통해과학지식이쑥쑥!.jpg (214 kb)
사진자료3_삼천포중앙고,『생명공학아카데미』를통해과학지식이쑥쑥!.jpg (175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