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고등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창원과학고, 겨울방학 중에도 연구활동 계속 진행!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창원과학고, 겨울방학 중에도 연구활동 계속 진행!
작성자 창원과학고등학교 등록일 2018/01/18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1/19 담당자명
보도자신
창원과학고, 겨울방학 중에도 연구활동 계속 진행!

창원과학고등학교(교장 안수영)는 오는 19일‘2017. 과학영재 상상실현(I&D) 과학기술창업교육 경진대회’시상식에서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1팀의 수상 소식을 전했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이 대회는 학교 안팎의 무한상상실에서 수행한 기술창업교육의 성과를 결산하는 대회로 전국 70여개 팀이 참가했고, 처리조작?운수분야의 최우수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은 창원과학고 배환민, 김건호, 박지우 학생팀(지도교사 임호성)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을 받은‘한눈에 보는 냉동식품 안전 패치’는 냉동식품에 붙이는 패치로 영하 17℃이상으로 온도가 올라가면 색이 변한다. 냉동식품은 영하 17℃이하에서 보관돼야 하지만 식품의 운송 및 보관 중 잠시라도 영하 17℃이상으로 온도가 상승하는 경우 세균증식이 일어나기 때문에 이를 확인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이 패치는 소금물의 어는점 내림과 염화코발트 종이를 사용한 아이디어로 개발비용이 저렴하고 사용이 간편한 장점이 있다.

최우수상 작품을 개발한 창원과학고 1학년 김건호 학생은 “냉동식품이라고 안심하고 먹다가 변질된 음식으로 배탈 난 적이 있었다. 이 패치를 통해 세균증식여부를 눈으로 확인하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식품안전성에 기여한 것 같아 뿌듯하다”라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창원과학고등학교 안수영 교장은 ‘2017. 과학영재 상상실현(I&D) 과학기술창업교육 경진대회에서의 수상은 학생들의 연구가 연구자체의 의미에서 나아가 그 구체적 쓰임을 적극 모색한 결과로서 얻은 것이라 더욱 의미 있다’고 하였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연구결과들을 다방면에 적용해보도록 적극 안내하겠다는 지도 방향을 밝혔다.

<자료문의> 창원과학고등학교 담당자 정재희 ☎ 711-2385
첨부파일 20180118I&D대회수상보도자료.hwp (87 kb)
I&D사진.jpg (4624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