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고등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거창공업고, ‘일본 메이난공업고’와 국제교류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거창공업고, ‘일본 메이난공업고’와 국제교류
작성자 거창공업고등학교 등록일 2018/01/18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1/18 담당자명
거창공업고, ‘일본 메이난공업고’와 국제교류 국제교류사진
거창공업고(교장 김정호)는 지난 1월 8일(월)부터 11일(목)까지 일본 메이난공업고등학교를 비롯하여 나고야 지역을 견학하며 청소년 국제교류 행사를 진행하였다.

일정상 마지막날에 이루어진 일본 메이난공업고등학교 방문은 공업계 특성화고인 본교의 특성에 맞춰서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이어나가기 위한 목적을 지녔다. 짧은 시간이었고 처음 방문한 곳이지만 향후 결연 교류를 이어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기 때문에 큰 의미가 있었다. 이번 국제교류활동에 참여한 학생들 대부분이 해외여행은 처음이어서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나고야에서 일정을 많이 할애하였는데, 방문기간 동안 학생들은 전공과 관련 있는 도요타산업기념관도 견학하여 전기 및 기계시설들을 체험하고 시설물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전공 관련 역량을 드높이는 좋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일본 전통가옥이 있는 다다미방에서 숙식을 하며 이채로운 체험에 즐거워하였다. 아울러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등재된 시라가와 합장촌 및 나고야성 등을 방문하는 등 일본문화체험을 넘어 보다 확장된 국제화 마인드를 배양하는 기회가 되었다.

학생들은 소감문을 통해 “이번 청소년 국제교류에 참여하여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의 문화를 이해하고 국제적인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히며 벅찬 감동을 담았다.

<자료문의> 경남 거창공업고등학교 담당자 구태영 ☎ 943-4523
첨부파일 [보도자료]거창공고('일본메이난공업고'와국제교류).hwp (87 kb)
국제교류사진.jpg (92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