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중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한얼중, 진주남가람수학축제에서 칼레이도 사이클부스 운영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한얼중, 진주남가람수학축제에서 칼레이도 사이클부스 운영
작성자 김해 한얼중학교 등록일 2018/05/26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5/27 담당자명
한얼중,  진주남가람수학축제에서 칼레이도 사이클부스 운영 한수동2
한얼중학교 수학 동아리 학생들과 지도 교사들은 26일 9시 4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27일 양일간 진주성 내 국립진주박물관 앞 광장에서 개최되는 ‘진주남가람수학축제’에 참여한다.

본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20여개의 학교 수학 동아리들이 각자의 부스에서 역사 및 진주와 관련된 내용으로 다양한 수학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진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진주수학체험센터가 주관하는 본 행사에는 한얼중학교 외 26개의 학교들이 참가하며 ‘진주 역사의 얼은 반복된다.(칼레이도사이클)’, ‘진주성을 지켜라!’, ‘김시민 장군 하트퍼즐 만들기’, ‘토러스로 논개를 구출하라!’, ‘진주의 전통을 담은 테셀레이션 만들기’ 등 20여 개의 다양한 수학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한얼중학교 수학동아리(한수동)에서 운영하는 ‘칼레이도사이클(Kaleido cycle)’ 부스는 Kaleidoscope(아름다운 볼거리인 만화경)과 cycle(회전하여 움직인다)의 합성어로 ‘회전하며 움직이는 아름다운 볼거리’라는 의미를 지닌다.

‘칼레이도사이클’은 모양과 크기가 똑같은 삼각형으로 이뤄진 다면체가 도넛처럼 둥글게 연결된 모습으로 안쪽으로 돌리면 서로 다른 면이 만나 새로운 모양을 만드는 움직이는 입체도형이다.

본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돌고 도는 ‘칼레이도사이클’과 같이 역사는 반독되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고 좋은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 것인지 깨닫게 될 것이다. 더 나아가 진주의 역사, 문화예술의 도시, 호국충절의 정신을 이해하고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기대된다.

손경순 교장은 “이번 진주남가람수학축제 행사를 계기로 체험·탐구 중심으로 변화하는 수학 교육의 흐름을 직접 느끼고 체험할 한얼중학교 수학 동아리 학생들이 체험활동 중심의 배움을 즐기는 행복한 수학 교육을 대내외적으로 선도해 수학교육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이끌어내고 수학교육의 대중화에 앞장서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자료문의> 김해 한얼중학교 담당자 허효진 ☎ 343-2155
첨부파일 한수동2.jpg (504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