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중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과학의 꿈을 찾는 영인사랑나눔 실천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과학의 꿈을 찾는 영인사랑나눔 실천
작성자 남해 설천중학교 등록일 2018/05/25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5/26 담당자명
과학교실1
과학교실2
과학체험3
과학의 꿈을 찾는‘영인사랑나눔’실천

영인프런티어, 영인과학을 비롯한 영인 관계사들은 지난 25일 경상남도 남해군의 설천중학교에서 '제20회 영인사랑나눔'을 실천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배율 현미경 및 개인 방사능 측정기, 학습용 드론 등 학생들이 평소에는 접하기 힘든 실험기기를 학교에 기증하고, 영인 관계사 직원들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다채로운 과학체험교실이 진행되었다.

이날 과학체험교실에 참여한 설천중학교 학생들은 화학작용인 콜로이드를 배운 후 이를 활용한 첨단 요리분야인 분자요리학을 체험하였고, 미래산업의 핵심 중 하나인 드론의 원리를 배우고 직접 드론을 조종하여 미션을 수행하는 등 그 동안 학교 과학수업에서 할 수 없었던 실험들을 직접 접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정상용 사장(에이티프런티어)은 "과학체험교실에 흥미를 가지고 열심히 참여하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미래의 위대한 과학자를 본 것 같았고, 앞으로도 계속 영인 관계사들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을 확산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하는 '영인사랑나눔'은 첨단 교육 및 과학 기자재 지원을 통해 미래의 과학인을 육성한다는 목적아래 지난 10여년간 전국의 학교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진행되어 왔다.

양상수 교장은 ‘영인사랑나눔’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꿈을 다시 한번 꾸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영인 관계자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미래 과학교육을 위해 환경개선과 기자재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설천중학교홍보자료.hwp (102 kb)
과학교실1.JPG (75 kb)
과학교실2.JPG (91 kb)
과학체험3.JPG (71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