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중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진전중학교 전교생이 함께 하는 클래식 음악 여행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진전중학교 전교생이 함께 하는 클래식 음악 여행
작성자 창원 진전중학교 등록일 2018/05/25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5/25 담당자명
진전중학교 전교생이 함께 하는 클래식 음악 여행 진전중학교(음악회관람)
진전중학교 전교생이 함께 하는 클래식 음악 여행 진전중학교(음악회관람2)
진전중학교 전교생이 함께 하는 클래식 음악 여행
- “금난새와 함께 하는 2018 더 클래식 경남” 공연 문화 체험

진전중학교(교장 이묘란)는 5월 23일(수) 창원성산아트홀에서 열린 “금난새와 KNN 방송교향악단이 함께하는 2018 더 클래식 경남”을 전교생이 모두 함께 참여하여 관람했다. 진전중학교는 예술체육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매년 문화체험활동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학생들에게 전문 연주가들의 연주와 음악회의 진행과정, 공공장소에서의 예절 등을 배우고, 사고의 범위를 넓혀 협동성과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지휘자 금난새의 창의력 넘치는 아이디어와 재치 있는 해설로 클래식 음악이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청중과 연주가들이 모두 함께 호흡하는 무대라는 점에서 아이들에게 신선한 충격과 감동을 전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공연을 관람한 진전중학교 허○○ 학생은 “금난새라는 유명한 지휘자를 처음 볼 수 있어서 좋았고, 학교에서 배우고 있는 첼로를 어떻게 연주하는지 유심히 살펴보면서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라며 음악회가 즐거웠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김○○ 학생은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오케스트라 무대여서 앙코르 곡까지 포함해서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를 만큼 즐겁게 감상할 수 있었다.”며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음악회에 참여할 수 있어 행복했다고 이야기하였다.

진전중학교는 이와 더불어 방과 후 지속적으로 실내악 오케스트라 수업을 이어가고 있으며, 다가오는 가을에 매년 지속해오고 있는, 학부모와 지역민들이 함께 하는 학생 오케스트라 가을 음악회(진전어울림 음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홍보자료(문화체험활동).hwp (100 kb)
진전중학교(음악회관람).jpg (2371 kb)
진전중학교(음악회관람2).jpg (1760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