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중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율하중, 가족 낭독 발표회로 책 읽어주는 가족 모두 한자리에!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율하중, 가족 낭독 발표회로 책 읽어주는 가족 모두 한자리에!
작성자 김해 율하중학교 등록일 2018/01/03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1/03 담당자명
율하중, 가족 낭독 발표회로 책 읽어주는 가족 모두 한자리에! 가족낭독발표회1
율하중, 가족 낭독 발표회로 책 읽어주는 가족 모두 한자리에! 가족낭독발표회2
율하중, 가족 낭독 발표회로 책 읽어주는 가족 모두 한자리에! 가족낭독발표회3
율하 중학교(교장 양희숙)는 12월 28일(목) 저녁 6시에 율하중학교 2층 스마트실에서‘가족 낭독 발표회’를 진행하였다.
율하 중학교 도서관에서 4월부터 12월까지‘다독다독 율하인’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가족 독서 참가자들이 매월 가족독서노트를 작성해서 도서관 사서 교사와 교류해 왔다. 12월에 경상남도교육청 ‘오늘도 책읽어 주세요’중점 지원학교 공모 선정으로 ‘책읽어 주는 가족’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진행하였는데, 총 10회 동안 저녁마다 온 가족이 모여‘책읽어 주는 방석’에 앉아서 돌아가며 지정된 도서를 낭독하는 방법이었다. 이는 바쁜 현대 가정의 저녁 시간을 책으로 채우고자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
가족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가족과 함께 1년간 꾸준히 독서활동을 할 수 있어서 가족 간의 정이 깊어진 거 같다.”고 소감을 말했고, 이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일 년 간 진행된 가족 독서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 다른 가족들과 함께 훈훈하게 마무리 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참 소중한 자리였다.”고 행사를 마친 후 소감을 전달했다.
율하중학교 양희숙 교장은 “가족들이 돌아가며 책을 낭독하는 모습에 감동했고 일 년 간 지속적으로 기록한 가족 문집은 한 자 한 자 소중한 시간의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고 하면서 “책을 읽는 부모의 모습은 자식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위대한 유산이다.”라고 전했다.

<자료문의> 율하중학교 담당자 김소란 ☎324-2494
첨부파일 보도자료(율하중)_가족낭독발표회.hwp (87 kb)
가족낭독발표회1.JPG (480 kb)
가족낭독발표회2.JPG (484 kb)
가족낭독발표회3.JPG (484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