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중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거제중앙중, 성숙한 학교 문화를 위한 약속!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거제중앙중, 성숙한 학교 문화를 위한 약속!
작성자 거제중앙중학교 등록일 2017/03/28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담당자명
거제중앙중, 성숙한 학교 문화를 위한 약속! 0328거제중앙중_성숙한학교문화를위한약속!보도자료
거제중앙중, 성숙한 학교 문화를 위한 약속! 0328거제중앙중_성숙한학교문화를위한약속!보도자료2
- 학교규칙 준수 서약식 및 흡연예방 선포식 가져

거제중앙중학교(교장 황치우)가 3월 24일 금요일 운동장에서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학교규칙 준수 서약식 및 흡연예방 선포식」을 열었다.

학교규칙 준수 서약식에서는 학생들이 거제중앙중학교의 주인으로서 서로 신뢰하고 존중하며 즐겁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교규칙을 준수할 것을 약속했다.

서약서에는 단정한 용의복장을 유지하고, 다른 사람을 때리거나 괴롭히지 않으며, 남녀 간에도 서로 존중하고 예의를 갖추며, 수업을 방해하지 않겠다는 내용 등이 들어있다.

흡연예방 선포식은 최근 중학생들의 흡연율이 점차 증가하는 등 청소년들의 흡연 연령이 낮아지고 있어, 학생들의 흡연 동기를 일으키는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학교 내 금연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흡연 없는 쾌적한 환경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실시했다.

황치우 학교장은 “학교규칙은 서로에 대한 약속이며 믿음이다. 학생 간에 소통하며 서로를 믿고 노력하여 학교규칙을 준수할 수 있길 바란다. 또한 흡연은 백해무익한 것이므로 늘 흡연의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노력하여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한 청소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거제중앙중학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서로에 대한 신뢰와 존중으로 규칙을 잘 지키고 책임감 있는 학교문화를 만들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건강하고 성숙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 여기고 있다.

<자료문의> 거제중앙중학교 담당자 양은실 ☎637-8284
첨부파일 0328거제중앙중_성숙한학교문화를위한약속!보도자료.jpg (2278 kb)
0328거제중앙중_성숙한학교문화를위한약속!보도자료2.jpg (2655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