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중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마산여중, 나누는 기쁨으로 행복한 학교와 따뜻한 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서다!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마산여중, 나누는 기쁨으로 행복한 학교와 따뜻한 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서다!
작성자 마산여자중학교 등록일 2020/02/07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20/02/08 담당자명
경남 아동보호 전문기관
학교배지
니제르 식수사업
마산여자중학교(교장 정영숙)는 2019학년도 교육과정을 마무리하는 활동으로 나눔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학생, 교직원이 함께 모은 기금을 굿네이버스의 니제르 식수사업과 경상남도 아동보호 전문기관에 기부하여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였다.

나눔 프로젝트는 마산여중이 매년 실천해 온 기부활동과 구도심 학교 르네상스 프로젝트 사업의 마무리 활동으로 진행하였다. 본교 학생이 디자인한 작품으로 배지를 제작?판매하고, 은방울 축제 부스운영을 통해 기금을 마련하여 굿네이버스 니제르 식수사업에 20만원, 경상남도 아동보호 전문기관에 47만원을 기부하였다.

담당 교사(맹나경)은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공동체가 행복해야 나도 행복하다”라는 것을 실천을 통해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배지 디자인을 한 김회린 학생은 “기부 활동을 통해 나누는 기쁨을 느꼈고, 앞으로 위안부 피해자와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에코백과 티셔츠를 제작을 통해 나눔 활동을 계속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첨부파일 경남아동보호전문기관.png (79 kb)
학교배지.png (62 kb)
니제르식수사업.png (125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