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중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진명여중, 자유롭고 편안한 소통의 장 학교 설명회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진명여중, 자유롭고 편안한 소통의 장 학교 설명회
작성자 진주 진명여자중학교 등록일 2019/03/23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9/03/24 담당자명
진명여중, 자유롭고 편안한 소통의 장 학교 설명회 2019진명여중교육과정설명회2
진명여자중학교(교장 김태규)는 3월 22일 18시부터 교직원과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학년도 학교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를 실시했다.

청렴교육 동영상과 공교육정상화에 대한 경남교육홍보 영상 시청으로 행사의 문을 연 후 총 3부로 나누어, 1부에서는 교육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꿈을 키우고 끼를 찾아가는 자유학기제 등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이어서 진로교육, 아이들의 스마트폰 중독 문제 관련 교육, 미세먼지 대응,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교육, 가정폭력(아동학대) 예방 교육 등 최근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내용도 이어졌다.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학교생활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고, 특히 변화된 사회의 모습이 교육 현장에도 발 빠르게 들어온 것을 느낀다면서 더욱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전체적으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질문하고 함께 고민하며 공감할 수 있는 설명회라서 만족스럽다는 반응도 많았다.

연이어 학부모들이 주체가 되는 학부모 총회, 그리고 각 학급 교실에서 담임교사와의 면담으로 열기는 밤늦도록 계속되었다 특별이 이날 아침에는 등굣길 학생들을 맞이하는 행사가 있었는데, 늦은 시간까지 불 꺼지지 않는 진명여중의 모습은 ‘아이 한 명을 키우는데 온 마을이 나선다.’는 속담을 떠올리에 충분했다.

[사진설명] 사진은 22일 교육과정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의 모습
첨부파일 (도교육청)2019.진명여중교육과정설명회보도자료.hwp (103 kb)
2019진명여중교육과정설명회2.jpg (3203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