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중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광려중, 국악 ‘다루향’으로 예술혼 물들고, 체육활동으로 자신감 충전되다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광려중, 국악 ‘다루향’으로 예술혼 물들고, 체육활동으로 자신감 충전되다
작성자 창원 광려중학교 등록일 2019/01/18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9/01/21 담당자명
광려중, 국악 ‘다루향’으로 예술혼 물들고, 체육활동으로 자신감 충전되다 정기연주회(66)
광려중, 국악 ‘다루향’으로 예술혼 물들고, 체육활동으로 자신감 충전되다 학교스포츠클럽리그전(49)
-2018학년도 학교예술교육활성화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2018학년도 학교체육활성화 우수학교 교육감 표창 수상

광려중학교(교장 이상락)는 2018학년도 교육활동결과 성과에서 2개의 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학교예술교육활성화 우수학교로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표창과 학교체육활성화 우수학교로 교육감 표창을 수상하였다.

국악관현악단 ‘다루향’은 2009년도에 창단하여 교육부 예술드림거점학교로 지정 받아 우리의 전통문화예술의 저변 확대와 학생의 예술교육활성화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학부모 평생교육과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예술 봉사활동 및 지역사회 거점학교로써의 문화예술교육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였다.

‘우수학교 스포츠클럽 운영’, ‘여학생 체육 선도학교 운영’, ‘학교스포츠클럽 리그 운영’ 등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해 자신감 고취와 자기주도적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학생의 건강한 체력과 올바른 심성을 기르는데 좋은 성과를 이루었다.

광려중학교는 끊임없이 ‘주(주체성)전(전문성)자(자신감)를 채워간다.’ 국악을 통한 매력을 지니고 독서를 통해 실력을 쌓으며 체력을 통한 자신감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19학년도에는 더 나은 광려교육을 위해 광려중학교 교육가족들은 함께 꿈을 키워가며 경남의 미래교육을 향한 기반을 차근히 다져갈 것이다.
첨부파일 정기연주회(66).jpg (2079 kb)
학교스포츠클럽리그전(49).jpg (121 kb)
국악‘다루향’으로예술혼물들고,체육활동으로자신감충전되다hwp (99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