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중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한얼중, 교내스포츠리그 페스티벌 CHANGE(체·인·지) UP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한얼중, 교내스포츠리그 페스티벌 CHANGE(체·인·지) UP
작성자 김해 한얼중학교 등록일 2018/11/21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11/22 담당자명
한얼중, 교내스포츠리그 페스티벌 CHANGE(체·인·지) UP 한얼중
한얼중, 교내스포츠리그 페스티벌 CHANGE(체·인·지) UP 한얼중2
한얼중, 교내스포츠리그 페스티벌 CHANGE(체·인·지) UP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진)에서는 2018.11.21.(수) 한얼중학교(교장 손경순)에서 도내 일선학교 교직원과 교육청 직원 등 170여명을 초청하여 2018. 교내스포츠리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김해교육지원청은 CHANGE(體-인-志) UP 프로그램으로 ‘모든 학생을 운동 천재로 만들 수는 없지만, 운동을 싫어하는 학생이 한 명도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체육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학생심판과 학급임원의 주도로 전교생들이 연중 실시하고 있는 한얼중학교의 교내스포츠리그의 실제를 선보이며 리그 운영의 절차와 방법, 그리고 운영 형태를 도내 일선학교에 전파함으로써 학생들의 체육활동에 대한 참여도와 적극성을 높이고 체력 증진을 비롯한 학교체육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CHANGE(體-인-志) UP 프로그램으로 교육과정 안 스포츠클럽으로는 교내스포츠리그와 연계하여 다양한 종목을 개설하고 교육과정 밖 스포츠클럽으로는 매일 아침시간 0교시 체력향상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요일별 다양한 스포츠클럽 활동을 하는 몸깨우기가 있고 교내스포츠리그 운영(학급/클럽 대항), 사제동행 체육활동, 우리학교 예체능 운영, 함성시대(함께 성장하는 공감시대) 운영하는 몸키우기, 5교시 후 쉬는 시간 실내 건강 체조와 일과 이후에 자율스포츠 활동 및 종목별 학교대표학생을 지도하는 몸세우기를 운영한다.

이런 교내 스포츠 활동으로 사제동행의 체육활동으로 교사가 평생체육의 Leader 역할을 수행하며 학생들이 자율적ㆍ주도적으로 참여하는 ‘Sports for all student’ 문화 조성에 이바지할 것이다.

한얼중학교에서 운영 중인 교내스포츠리그 종목은 크게 축구, 씨름 등 기존의 일반 스포츠와 학교체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뉴-스포츠,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면서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규칙을 변형한 스포츠, 그리고 학교교사가 개발한 놀이형 게임과 장애이해스포츠로 구분되는데 담당 장학사(평생체육과 조춘식)는 이번 행사에 무려 24가지의 종목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이와 함께 김해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체육관계자들이 참관 및 체험 후 각 급 학교에서 확대 운영될 수 있도록 관련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고, 전문적 지식과 경험이 있는 교사들로 연구회를 조직하여 이를 활용한 연구 개발 및 보급, 맞춤형 상담이나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어서 앞으로 건강하고 창의적인 경남의 학생을 키우고 행복한 경남교육 조성에 새바람을 일으키게 될 것으로 보인다.

<자료문의> 김해 한얼중학교 담당자 허효진 ☎ 343-2155
첨부파일 한얼중(홍보).hwp (38 kb)
한얼중.jpg (978 kb)
한얼중2.jpg (119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