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유치원·초등·특수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거점유치원 특색활동-4차 산업혁명 과학 체험 교실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거점유치원 특색활동-4차 산업혁명 과학 체험 교실
작성자 합천유치원 등록일 2018/09/21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9/22 담당자명
거점유치원 특색활동-4차 산업혁명  과학 체험 교실 과학-합천유치원사진2(2)
거점유치원 특색활동-4차 산업혁명  과학 체험 교실 과학-합천유치원사진2(1)
합천유치원(하영옥 원장)은 9월 21일(금) 합천군 관내 공ㆍ사립유치원 원아 243명을 대상으로 합천 지역거점유치원 특색사업‘4차 산업혁명 과학체험’ 행사를 합천체육관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과학체험 프로그램 8개 부스를 설치하여 1부 활동은 합천유치원 과 관내 병설유치원이 체험하였고, 2부 활동은 합천유치원과 성모유치원 원아들의 체험활동이 이루어 졌으며 ‘4차 산업혁명 과학 체험’이라는 주제로 소프트웨어 사고력 창의로봇 ‘오조봇’ 체험, 드론 에어블록 등 다양한 과학체험을 통하여 유아들의 창의성 증진과 과학적 사고력 향상 및 신비한 과학적 원리에 호기심을 갖게 하였으며, 지역거점유치원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본 행사에 참여한 유아들은 로봇과 드론, 창의블록 등으로 마음껏 표현하고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을 즐기며 신기 해 하였고 함께 참여한 교사들은 평소 유아들이 경험할 수 없는 좋은 체험의 기회가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과학-합천유치원사진2(2).JPG (1468 kb)
과학-합천유치원사진2(1).JPG (1222 kb)
2018.거점과학행사홍보기사.hwp (100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